[YTN 실시간뉴스] "귀순병사는 北 판문점 대표부 소속"

[YTN 실시간뉴스] "귀순병사는 北 판문점 대표부 소속"

2017.11.15. 오전 11: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귀순한 북한 병사는 판문점 북측 지역을 담당하는 판문점 대표부 소속 병사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병사는 군용지프를 타고 비무장지대를 통과해 판문각까지 왔으며 마지막 남쪽으로 질주하는 순간 무차별 총격을 받았습니다.

■ 대여섯 군데 총상을 입고 장기 7곳 정도가 파열돼 여전히 상태가 위중한 귀순 북한 병사에 대한 2차 수술이 진행됐습니다. 이국종 교수가 집도하는 수술팀은 오후에 결과를 브리핑할 예정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7박 8일간의 동남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오늘 오후 귀국합니다. 청와대는 이번 순방을 통해 시진핑 중국 주석과 한중관계 개선 의지를 재확인하고 아세안 외교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고 평가했습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이 바레인에서 강연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김관진 전 장관이 구속되고 MB정부 청와대 참모진들에 대한 수사가 속도를 내는 데 대한 추가 입장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 박근혜 정부 때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청와대에 상납한 혐의로 이병기 전 국정원장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남재준, 이병호 전 원장과 함께 3명 모두 동시에 구속될 상황에 처했습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초등학교에서 또 총격 사건이 일어나 최소 5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쳤습니다. 텍사스 시골 교회에서 총기 참사가 벌어진 지 9일 만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