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해외 진출의 디딤돌, 싱가포르 취업 노하우는?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9-29 17:19
안녕하십니까?

KOTRA 싱가포르 무역관 박범준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취업과 관련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싱가포르는 대표적인 우리 청년의 해외 진출 인기 지역입니다.

싱가포르는 도시국가지만, 2015년 기준 한국 청년의 해외 진출 정부 통계에 따르면 일본과 미국, 다음으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천 개 이상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 지역본부가 있는 데다 동남아 금융 허브 지역이기에 전 세계 인재가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한국과 가깝고, 치안이 좋으며,
영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점도 싱가포르가 인기 있는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한국 청년의 싱가포르 진출은 다국적 기업과 금융회사 외에 MICE 산업으로의 진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어나 문화적 차이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기도 합니다.

이에 저희 KOTRA 싱가포르 무역관은 지난 4월 싱가포르 호텔산업에 종사하는 멘토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열었고, 지난 달에는 청년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노동법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종인 금융권을 대상으로 멘토링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싱가포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수시로 변화가 있는 싱가포르 정부의 외국인 비자 및 이민정책을 살피고, 싱가포르 내에서 유망한 직종, 특히 정부 정책과 연관된 일자리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스마트네이션(Smart Nation)’ 정책을 펴고 있는데, 프로그램 개발자, IT 설계자 등 인기 직종에 대한 수요파악과 이에 맞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또, 영어 외에 제2외국어가 가능하다면
싱가포르에 있는 일본, 프랑스 등 다국적 기업 진출도 타진해 볼만 합니다.

지금까지 코트라 싱가포르 무역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