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최초 뉴질랜드 국회의원 멜리사 리… 정치가 우리 생활에 필요한 이유

한인 최초 뉴질랜드 국회의원 멜리사 리… 정치가 우리 생활에 필요한 이유

2017.08.29. 오후 6: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인터뷰:멜리사 리 / 뉴질랜드 국회의원]

전 세계에 있는 한국 교민들께서 정치에 관심을 갖는 게 중요합니다. 우선 투표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그리고 투표를 해줄 수 있는 정치인들이 있다는 게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주류 사회에서 우리 한국 교민들이 원하는 것, 필요한 것의 표현을 정치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정치인들이 필요하고 투표에 참여를 해주는 일이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인 정치인들이 한인 교민과 주류사회를 메워 줄 수 있는 중간지점에 서 있는 것 같습니다. 문화 차이 때문에 제대로 표현이 안 될 때가 있어요.

한국인 정치인들이 한국인이 원하는 것도 알고, 문화도 알고, 언어도 알기 때문에 주류사회에 (한인의 목소리를) 제대로 발표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과 뉴질랜드의 발전을 위한 일들을 제가 정치인이 되기 전부터 추진해왔었는데요. 예를 들면 문화적인 접근이 필요한 것 같아서 한국 영화제를 뉴질랜드에서 오랫동안 진행한 일입니다.

뉴질랜드 영화를 한국에서 상영했고, 이번에는 정치인이 돼서 뉴질랜드에서 김치 클럽을 만들었습니다. 한국 젊은이들의 만남의 장이죠.

또 한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에 관심 있는 뉴질랜드 사람들도 같이 교류하고 토론도 하고, 노래방도 같이 가고 저녁도 같이 먹고 합니다. 그게 뉴질랜드에서 시작돼서 캐나다로 퍼졌고, 캐나다에서 또 러시아로 퍼졌습니다.

정치인이 가져야 할 덕목이라 하면 정직함. 그게 모든 것에 포함된다고 생각해요. 나 자신에게 정직해야 하고, 우리 유권자들이 저를 봤을 때 제가 진짜 진심으로 대표할 수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뉴질랜드 국회의원 멜리사 리입니다. 제 나라에서, 뉴질랜드에서, 최선을 다하는 열심히 일하는 국회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다음 기회에 또 만나 뵙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