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대회 사전 등록 시작, 차세대 대회 지원 자격은?

한상대회 사전 등록 시작, 차세대 대회 지원 자격은?

2017.06.22. 오후 5: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해외 한민족 기업인, 이른바 한상들의 네트워크 한마당인 세계한상대회가 올해는 10월 창원에서 열립니다.

11월 세계한인 차세대 대회 참가 방법도 궁금하신 분 적지 않을 텐데요.

국외 동포 지원기관인 재외동포재단 한지원 과장과 함께 두 행사와 관련된 궁금증 풀어보겠습니다.

한 과장님 안녕하세요?

[답변]
네, 안녕하세요?

[질문1]
16차 세계한상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계시죠?
올해 대회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답변]
네. 올해 세계한상대회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첨단산업 중심지 경남 창원에서 열립니다.

올해 대회에서는 한상 네트워크 확충과 전 세계 경제 트렌드를 고려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금융과 4차 산업, 연해주 지역 특별 세션 등 세미나를 통해 분야별 육성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또 국가별, 지역별 맞춤형으로 한상 네트워크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경제단체별 총회도 지원을 확대해서 한상 네트워크 구심점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올해 대회 슬로건은 “더 나은 한상, 더 나은 대한민국”입니다.

이에 걸맞게 청년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전일로 확대합니다.

한상 기업 인턴 면접과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올해도 해외에서 한상 천여 명과 국내에서 2천5백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질문2]
네,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네요. 그러면 한상 대회는 어떻게 참가할 수 있는지, 방법을 좀 설명해주시죠?

[답변2]
네, 올해 한상대회 온라인 사전등록이 지난달 15일부터 시작됐습니다.

한국 날짜 기준 9월 3일까지 한상넷을 통해 사전등록을 받습니다.

사전등록 비용은 우리 돈으로 12만 원이고요, 미국 돈으로 120달러입니다.

현장에서 등록하실 경우 우리 돈으로 5만 원 정도 가격 차이가 있으니까 미리 등록하시면 좋습니다.

재단에서 숙박은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예약을 도와드리고 있으니까 자세한 사항은 한상넷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등록비 수입 일부는 장학사업에 기부됩니다.

[질문3]
재단에서는 매년 전 세계 차세대 한인들을 초청하고 있죠? 11월 세계한인차세대대회도 소개해주시죠.

[답변3]
네. 저희 재단은 해외 각국 한인 차세대 지도자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돕기 위해 매년 재외동포 차세대 인재를 모국에 초청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0회차를 맞았는데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서울과 지방에서 열립니다.

올해 참가자 규모는 120여 명으로 예상합니다.

국내외 주요 인사 초청 연설과 분야별 포럼, 주제 강연이 진행되고요, 정부기관도 방문합니다.

또 국내외 동포 간 네트워킹 활동과 모국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질문4]
어떤 자격을 지닌 분이 참가 가능한가요?

[답변4]
만 25세 이상 45세 미만의 영주권 또는 시민권자, 그리고 10년 이상 계속 거주 인사여야 합니다.

또 직종을 불문하고 분야별 전문가면 참가 가능합니다.

지역별 우수 차세대 단체나 전문가 단체의 임원도 참가 가능합니다.

참가자 선정 기준은, 우선 분야별 최고 전문가 혹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주인지 그리고 신청 동기와 참가 의지를 우선 검토합니다.

또한, 사회공헌 업적이나 거주국 혹은 한인사회에서의 활동 내용도 참고할 예정입니다.

신청 기간은 한국 날짜 기준 6월 30일까지 개인이 코리안넷(www.korean.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때 이력서와 여권사본, 재직증명서, 경력 관련 수상 경력 등 첨부 자료도 반드시 업로드 해야 합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지원신청 하신 후 신청서를 담당 공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앵커]
네 전 세계 다양한 분야 차세대 한인들이 많이 참가하셔서 모국에서 의미 있는 시간 가지면 좋겠습니다. 한 과장님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