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멕시코 휴대전화 강·절도 주의보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7-12 20:49
앵커

여행 중 휴대전화를 분실하면 참 당황스럽습니다.

최근 멕시코에서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강도 사건이 급증해 주의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전성민 사무관님, 대중교통인 버스나 전철에서 흉기로 위협하고 휴대전화를 뺏어간다고요?

[전성민 사무관]
그렇습니다. 올해 들어 지난 5월까지 버스나 전철 내 휴대전화 강도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이상이 발생했는데요.

신고하지 않은 건수를 고려하면 발생 건수는 훨씬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수도 멕시코 시티에서 발생하고 있는 휴대전화 절도는 흉기로 위협하는 강도 사건의 유형이라 더욱 주의가 필요한데요.

저항하다 2차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앵커

늦은 밤이 아니면 대부분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사무관님,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전성민 사무관]
범인들은 상대적으로 한국인 관광객이 고가의 휴대전화와 현금을 많이 소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명으로 구성된 강도단은 범행 대상을 에워싸고 총기나 흉기로 협박해 탈취하기 때문에 저항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범죄 피해의 기회를 줄이는 것이 최상의 예방책입니다.

대중교통을 타시면 운전기사 바로 뒤쪽이나 되도록 문앞 쪽으로 승차 위치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혼잡한 버스나 전철에서 발생률이 높으니 사람이 많이 타는 시간대 이용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전화가 눈에 띄지 않게 갖고 다니시는 것도 중요하고요.

현금은 필요한 만큼만 소지하시고 카메라 노트북 같은 귀중품은 휴대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강도 피해가 많은 구간은 로마와 콘데사 역 구간 사이인데요.

이 구간에서는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주멕시코대사관과 총영사관, 영사콜센터 연락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앵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