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일본 민박 단속강화, 무허가 민박집 주의하세요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7-02 20:46
앵커

여행 성수기에는 숙박비가 크게 오릅니다.

이럴 땐 저렴한 민박집을 찾게 되는데요.

전성민 사무관님, 일본 내 민박집 영업 규정이 강화되면서 예약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다고요?

[전성민 사무관]
6월부터 일본 내 모든 민박집은 주택숙박사업법에 따라 당국에 신고하고 허가를 받아야만 영업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일본 관광청이 규정한 까다로운 영업규정을 준수해야만 손님을 받을 수 있는데요.

허가받지 않은 민박집은 무허가로 간주해 처벌이 강화됩니다.

예약해 둔 민박집이 무허가로 단속되면 예약이 갑자기 취소되고 현지에서 투숙 중 단속으로 퇴실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예약 전 영업 허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갑자기 숙소가 취소되면 큰일인데요.

숙박 예약 사이트에서 민박집의 인허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전성민 사무관]
숙박 예약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게시된 민박 홈페이지에서 현지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본 관광청 산하 지역 관광국은 허가 인증 스티커를 발행해 민박업소에 부착할 것을 의무화 고 있는데요.

민박집에 도착하면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허가받지 못한 민박집은 공식 숙박 예약 사이트가 아닌 다른 경로로 손님을 호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허가 민박집은 당국의 규제관리를 받지 않아 보안과 소방 시설이 소홀합니다.

손님의 신원정보도 관리관청에 보고하지 않아 사건 사고가 났을 때 신속한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렵습니다.

관리자가 가까이 살지 않거나 상주하지 않아서 범죄의 온상이 될 수도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정식 허가 민박집을 이용하셔서 안전한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주일본대사관과 총영사관, 영사콜센터 연락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