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강도·도난 주의

남아공 강도·도난 주의

2017.03.16. 오후 8: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아프리카 대륙 최남단에 있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희망봉은 대항해시대 유럽인들이 인도에 닿는 길목이자 인도양과 대서양이 만나 천혜의 기후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역사의 발자취와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 위해 전 세계 관광객들이 남아공을 방문하는데요.

그런데 이곳에서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사건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고요?

[정진우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남아공은 희망봉과 테이블 마운틴 뿐만 아니라 와인 양조장 투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최근엔 단체 관광객이 탄 버스에 권총으로 무장한 강도들이 탑승해 승객들의 휴대전화와 현금, 카메라를 빼앗아 달아난 사건이 있었습니다.

또 공항에서 관광객을 미행한 후 소지품을 갈취하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앵커]
네, 그렇다면 남아공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우리 국민이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정진우 사무관]
네, 먼저 공항에서 귀중품을 밖으로 꺼내거나 현금 인출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안전이 확보된 관광지를 제외하고는 개별 행동은 최대한 자제하셔야 하고요.

현지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범죄의 표적이 될 우려가 매우 크기 때문에 되도록 삼가시기 바랍니다.

남아공 일부 지역에서는 통신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도움을 신속하게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시고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주남아공대사관 그리고 영사콜센터 연락처를 안내하고 있으니 현지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앵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