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동남아 '신 한류' 이끈다!…K-콘텐츠 엑스포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6-10-16 02:37
앵커

동남아 한류를 이끄는 인도네시아에서 최대 규모의 한류 엑스포가 열렸습니다.

사흘 동안 열린 이번 행사에서 드라마와 음악을 넘어 새로운 한류 콘텐츠의 가능성도 확인했는데요.

현장에 정선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인도네시아 청소년들이 컴퓨터 앞을 떠나지 못합니다.

처음 해보는 한국 게임이지만 그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우리 인기 캐릭터와 사진 찍는 사람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합니다.

자카르타에서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린 K-콘텐츠 엑스포 현장입니다.

[아유 / 방문객 : 지금 3시간 동안 구경하고 있어요. 한국 음식과 옷, 다른 여러 것들이 전시돼 있어 정말 좋아요. 이곳에 온 걸 후회하지 않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드라마와 음악을 넘어 신한류 콘텐츠의 가능성을 선보인 자립니다.

만화영화와 게임 등 국내 53개 기업이 참가해 수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박은이 / 그래피직스 관계자 : 출판물이나 그런 것에 관심이 많았는데 말레이시아에서 오신 업체분과 좋은 만남이 있어서 향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에 대한 출판 특허 사용 계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숫자가 세계 4위에 이르고, 전체 인구의 60% 이상이 35세 미만인 젊은 나랍니다.

그동안 한류 콘텐츠의 소비층이 주로 젊은 세대였던 만큼, 인도네시아가 동남아 신한류 콘텐츠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강만석 /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 북미나 중남미 시장보다 훨씬 더 시장 규모나 콘텐츠 선호도, 우리를 대하는 호감도, 이런 것들이 더 큰, 그래서 전략적인 거점이기도 하고….]

사흘 동안 이어진 이번 K-콘텐츠 엑스포에는 2만여 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습니다.

자카르타에서 YTN 월드 정선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