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한국-인도, 첫 고교 과학 영재 교류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6-02-20 15:03
앵커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과 인도의 고등학교 과학 영재들이 교류하는 행사가 인도 델리에서 열렸습니다.

고등학교 단위에서는 사실상 처음이었는데 어떻게 진행됐는지 김남식 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글씨를 빼곡히 적은 종이를 들고 발표를 시작하는 학생들.

델리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옵니다.

한국과 인도의 과학 꿈나무들이 생물학 연구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리나 싱 / 블루벨스 학교 학생 : 한국 학생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고요. 함께 토론하면서 한국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됐습니다.]

[수만 쿠마르 / 인도 블루벨스 학교 교장 : 두 학교의 학생들이 함께 과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면 가진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두 학교 학생들의 만남은 뉴델리 한국 문화원의 소개로 이뤄졌습니다.

기초 과학과 수학이 발달한 인도에서 한국 고등학생들을 초청한 교류 활동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신기철 / 경북 과학고 교장 : 우리 학생들은 인도의 교육과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미래 이공계 분야에 세계적 지도자가 될 역량을 길러서...]

나흘 동안 이어진 일정에서 학생들은 과학과 수학 수업뿐만 아니라, 홈스테이 등 문화 체험을 통해 인도를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강민엽 / 경북 과학고 학생 : 서로 다른 나라에게 지배를 당했지만 현재 독립된 상태이고 그래서 같은 문화적인 이런 부분을 공유하면서 서로 공감할 수 있었고...]

두 나라 학생들은 앞으로 인터넷 등을 통해 짧은 만남을 긴 인연으로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뉴델리에서 YTN 월드 김남식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