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중동의 '소녀시대'는 바로 우리"…걸그룹 EOS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6-02-06 15:37
앵커

K-Pop을 사랑하는 팬들은 전 세계에 많지만 보수적인 이슬람 국가에서는 K-Pop 커버 댄스 팀이 활동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런데 아랍에미리트 연합의 두바이에는 K-POP 가수 못지않은 춤 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5인조 걸 그룹'이 있답니다.

김효정 리포터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EOS / 두바이 K-POP 커버댄스 그룹 : (단체로)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두바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팝 커버 댄스팀, 'EOS'입니다.

K-POP 가수 엑소의 노래에 맞춰 뮤직비디오를 찍고 있습니다.

화장과 의상은 물론 인터넷에 올릴 영상 편집도 모두 멤버들의 몫입니다.

실제 엑소의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장면을 그대로 인용할 뿐 아니라, 톡톡 튀는 소녀들의 감성을 녹여 새로운 뮤직비디오로 재구성했습니다.

[신 / EOS 멤버 : EOS는 '에너지 오브 서울(Energy Of Seoul)'이라는 뜻이고요. 저희 스스로 한국 아이돌 그룹의 통로가 되고 싶다는 뜻에서 그렇게 정했습니다.]

[폴린 / EOS 멤버 : 집에서 매일 개별적으로 연습을 하고요. 토요일마다 12시부터 4시까지 만나 연습을 하고 있어요.]

지난해 1월 유튜브를 통해 모습을 알린 5인조 그룹 'EOS'.

리더를 맡고 있는 스무 살 아리 양이 SNS에 직접 공지를 올리고, 함께 활동할 멤버를 뽑았습니다.

국적과 나이, 직업은 제각각이지만 K-POP을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 똑같습니다.

[아리 / EOS 리더 : 중동에는 K-POP 커버댄스 그룹이 없어서 잘 운영될까 확신하긴 어려웠어요. 1년이 흘렀고, 우리는 지금까지 잘 활동하고 있죠. 당시 페이스북에 공지를 올리길 잘한 것 같아 기뻐요.]

지금까지 이들이 유튜브에 올린 케이팝 커버댄스 영상은 50여 개.

이제는 EOS를 찾아오는 '열성 팬'까지 생겼을 정도입니다.

[발완타 / EOS 팬·예멘 출신 : 오늘 EOS를 보러 왔어요. 매우 좋아하거든요. 저는 EOS의 팬입니다.]

K-POP을 단순히 좋아하는 것을 넘어서 자신들만의 색깔로 새롭게 풀어내는 당찬 소녀들.

K-POP에 깊이와 매력을 더해 세계인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YTN 월드 김효정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