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다양하게 즐겨요!"

"한식, 다양하게 즐겨요!"

2010.02.04. 오후 12:4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한국 음식'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김치나 비빔밥이 대표적일텐데요, 최근 텍사스 주 댈러스시에서는 이들 한식 뿐만 아니라 곱창전골과 육개장 등 잘 알려지지 않은 한식을 찾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김길수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댈러스 한인 타운 안에 자리잡고 있는 한식전문점.

10명이 넘는 일본인 단체 손님들이 곱창전골 맛에 푹 빠졌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식당을 찾은 미국인들도 순두부 찌개를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이 식당은 한 두 개의 전문 메뉴로 승부를 걸기보다 다양한 한식 메뉴로 미국인들의 입맛을 당기고 있습니다.

[인터뷰:조나단 킴, 미국인 고객]
"잡채, 콩나물, 갈비, 순두부, 고추장, 김치, 깍두기 먹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한국 전통의 맛을 재현해낸 손맛과 정성스러운 서비스로 단골을 많이 확보해 하루 평균 100여 명이 몰릴 정도입니다.

[인터뷰:송명자, 오미 식당 대표]
"주로 돌솥 비빔밥이나 갈비탕이나 육개장이나 잡채 등등 이런 토속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미국인들이 즐겨 찾는 또 다른 한식당.

이곳에선 대표적인 한식인 갈비와 비빔밥 뿐만 아니라 얼큰한 육개장과 김치찌개 등을 맛볼 수 있어 현지 주민들에게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앰버 백스터, 미국인 고객]
"매콤한 향과 다양한 재료, 시각적인 맛을 더해주는 화려한 색상의 매력 때문에 한국 음식을 찾고 있어요. 매일 한국 음식을 접하지 않은 저희로서는 일종의 새로운 음식에 대한 도전인 셈이죠."

텍사스 주 댈러스 시에는 있는 한식당은 모두 43곳.

이곳 한식당들은 토속적인 한식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한식의 저변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습니다.

텍사스에서 YTN 인터네셔널 김길수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