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3분기, 판매·매출액 전년 동기比 6%↑…영업손실 개선

쌍용차 3분기, 판매·매출액 전년 동기比 6%↑…영업손실 개선

2015.11.04. 오후 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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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최은주 기자] 쌍용차가 '티볼리' 덕에 판매 대수는 올리고, 매 분기 영업손실 규모도 개선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자동차가 지난 3분기 내수 2만 3833대, 수출 1만 241대(CKD 포함)를 포함 총 3만 4074대를 판매해 매출 8195억 원, 영업손실 36억 원, 당기 순 손실 271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분기는 '티볼리' 판매확대에 힘입어 판매대수와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모두 6% 이상 증가하는 등 판매성장세를 통해 영업손실 규모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내수판매는 3분기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9.8% 증가한 6만 9243대를 기록하며 2004년 3분기 누계(7만 5669대) 이후 11년 만에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특히 '티볼리'는 지난 4월 이후 6개월 연속 월 3000대 이상 판매되면서 3분기 누계로 2만 9648대를 기록하며 내수 판매 증가세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증가세에 힘입어 3분기 누계 내수 판매가 이미 지난해 내수 판매실적을(6만 9036대) 넘어섰다.

이에 따라 손익 실적 역시 지난 1분기 342억 원, 2분기 199억 원, 3분기 36억 원 등 3분기 연속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3분기에는 영업손실 규모가 감소됐다. 다만 매 분기 개선되고 있는 영업손실과 달리 당기 순 손실은 환율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3분기까지의 누계 경영실적은 판매 10만 3874대, 매출 2조 4153억 원, 영업손실 577억 원, 당기 순 손실 811억 원을 기록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티볼리의 판매확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공급확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며 "티볼리 및 유로 6 모델을 기반으로 올해 내수 판매목표 10만대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j@osen.co.kr
[사진] 티볼리 디젤./ 쌍용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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