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출시…10대 한정 모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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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27. 오후 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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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최은주 기자] 벤츠가 특유의 배기음와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서브 브랜드 AMG의 신형을 출시했다. 벤츠의 대표 세단 중 하나인 C-클래스의 AMG 모델이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한정 모델도 단, 10대를 들여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 메르세데스-AMG로 출시되는 더 뉴 C-클래스(The New C-Class) 최상의 퍼포먼스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The New Mercedes-AMG C 63)'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63 에디션 1(The New Mercedes-AMG C 63 S Edition 1)'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파워풀한 하이엔드 후륜구동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은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출시 기념으로 1년 동안만 생산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은 국내에 10대 한정 판매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은 최고 출력 476마력(5500-6250rpm), 최대 토크66.3kg.m(1750-475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1초에 주파, 가격은 1억 160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은 최고 출력 510마력(5500-6250rpm), 최대 토크 71.4kg.m(1,750-4,5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0초 만에 주파하며 가격은 1억 355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의 이전 4세대 모델 'C 63 AMG'는 전세계 4만여 대가 판매된 AMG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 모터 스포츠의 감성과 감각적 순수미

메르세데스-AMG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디자인에서 스포티함에 가장 중점을 뒀다. 이는 전면부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긴 알루미늄 보닛은 아래로 낮게 퍼지는 윙과 조화를 이루며 남성적인 외양을 보여주는 두개의 파워돔으로 잘 꾸며져 있다. 눈에 띄는 보닛은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인상적으로 이어지며 차가 정차해 있을 때에도 달리는 것처럼 보이게 해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의 질주 본능과 역동성을 강조한다.

깔끔하게 정돈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운전석은 스포티하고 빠른 드라이빙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조성한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적용돼 보다 밝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 V8 바이 터보 엔진과 AMG SPEEDSHIFT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에 탑재된 AMG 4.0 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은 메르세데스-AMG 아팔터바흐 공장에서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원칙에 따라 제작된다.

4.0리터 V8 바이 터보 엔진은 AMG SPEEDSHIFT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했다. 또, AMG SPEEDSHIFT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는 AMG DYNAMIC SELECT 기능과 결합해 Comfort, Sport, Sport +, Individual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차량의 드라이브 시스템, 배기 시스템, 서스펜션, 스티어링 등의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의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에 적용된 가변식 댐핑 시스템은 버튼으로 선택 가능한 세 단계(Comfort, Sport, Sport+)의 서스펜션 모드를 제공해 도로 조건에 따른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은 변속 모드에 따라 배기음이 달라지는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주행 시에는 상시 부드러운 배기음을 내뿜지만 고출력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시에는 강력하고 스포티한 배기음을 구현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에 기본 적용된 AMG 리어 액슬 디퍼런셜 락은 멀티 디스크 클러치와 두개의 스러스트 링을 사용함으로써 휠의 회전 속도가 다를 때 토크를 각각의 휠에 분산시켜 마찰력을 향상시키고 안쪽 휠이 헛도는 것을 방지해 출발, 가속, 급정지 또는 코너링을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안전 기술 및 편의 사양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에는 AMG 전용의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가 기본 적용됐다. '더 뉴 C-클래스'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같이 내비게이션, 제한 속도, 크루즈 컨트롤 기능 작동 여부 등의 정보가 전면 유리에 컬러 그래픽 형태로 띄워져 운전자는 정면을 주시한 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AMG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추가적으로 레이스 타이머와 상단 기어 정보가 확인 가능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최첨단 안전 장치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COLLISION PREVENTION ASSIST PLUS),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PRE-SAFE®), 사각지대 보조 시스템인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전방에 있는 차량을 감지하면 헤드램프 모듈 내에서 불빛이 가려지도록 장치되어 있어 다른 운전자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돕는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Adaptive Highbeam Assist Plus), 360도 카메라, 키레스-고 컴포트 패키지(KEYLESS-GO Comfort package) 등 첨단 안전 기술 및 운전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운전자 및 동승자의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은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차량 내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COMAND 온라인이 기본 적용돼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을 포함,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비디오, 강화된 인터넷 기능을 8.4인치 COMAND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 컨트롤러(Touchpad Controller)로 조작 가능하게 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뿐만 아니라, 동급 세그먼트 내 가장 럭셔리한 차량답게 The New S-Class에 탑재된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부메스터®(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장치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 국내 10대 한정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의 한정판 모델답게 라디에이터 그릴, 림 플랜지, 사이드 미러에 빨간색 하이라이트 장식이 돋보이며 AMG 나이트 패키지가 적용된 검정색 사이드 실 패널, 사이드 미러, 리어 스포일러,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빨간색 스티치가 들어간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플로어 매트, 블랙 AMG 퍼포먼스 시트 및 빨간색 벨트로 한정판 모델만의 특별함을 선사한다.

액티브 다이나믹 엔진 마운트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 만을 위한 가변식 엔진 마운트로 주행 상황에 알맞은 드라이빙 컨디션을 제공한다. 직진 시에는 마운트의 강도가 부드럽게 바뀌어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지 않고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으며 코너링 시에는 딱딱하게 바뀌어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에 탑재된 AMG SPEEDSHIFT 멀티 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는 AMG DYNAMIC SELECT 기능과 결합하여 Comfort, Sport, Sport +, Individual 모드에 추가적으로 가장 스포티한 레벨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Race' 모드를 포함, 총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에디션 1'에는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차량의 배기구에 두개의 플랩이 추가되어 배기음의 특성을 더욱 강화시키며 센터 콘솔에 있는 버튼을 조작하여 배기음을 조절할 수 있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또한, 전자식 AMG 리어 액슬 LSD(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은 기계식 AMG 리어 액슬 LSD의 모든 장점을 포함하고 추가적으로 슬라럼에서나 고속 주행 중 차선 변경 시에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어 뛰어난 민첩성과 드라이빙 즐거움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고 속도를 290km/h로 상승시켜 스포티함이 극대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AMG 드라이버 패키지(AMG Drivier’s Package),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의 대표적 기능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에는 조향 어시스트가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DISTRONIC PLUS with Steer Assist),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BAS 플러스(BAS PLUS with Cross-Traffic Assist), 프리-세이프® 브레이크(PRE-SAFE® Brake), 프리-세이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등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능이 포함된다. /fj@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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