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뮤직] 익히 예상했던 방탄소년단 기록 또 기록

[룩@뮤직] 익히 예상했던 방탄소년단 기록 또 기록

2018.05.19. 오전 09: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룩@뮤직] 익히 예상했던 방탄소년단 기록 또 기록_이미지
  • [룩@뮤직] 익히 예상했던 방탄소년단 기록 또 기록_이미지2
AD

익히 예상했던 그림이다. 방탄소년단이 쓰고 있는 기록 또 기록이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 18일 세 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Tear’를 발매했다. 시작 전부터 뜨거웠던 반응은 그대로 차트에 옮았다.



우선 타이틀곡 ‘FAKE LOVE’는 국대 최대 규모 멜론을 필두로 각 차트 1위로 등장했다. 수록곡 줄 세우기는 물론 기존 발표곡마저 대열에 포함, 방탄소년단의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음원과 함께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로의 최단 기록도 얻었다. 공개 4시간 55분만인 18일 22시 55분 1000만, 공개 8시간 54분이 흐른 19일 오전 2시 54분 2000만 뷰를 찍은 것.



그 영역을 전 세계로 확장됐다. 19일 오전 6시 기준 해당 앨범은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등 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찍었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덴마크, 핀란드, 칠레 등 52개 지역 ‘톱 송’ 차트에서 1위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을 통해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했다. 특히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로 전반적으로 우울한 감성을 쏟아냈다.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는 방탄소년단만의 새로운 음악에 전 세계 팬들이 귀기울이게 했다.



화려하게 새 앨범을 꺼내놓은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첫 컴백무대를 갖는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