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3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2위 트와이스·3위 마마무

레드벨벳, 3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2위 트와이스·3위 마마무

2018.03.10. 오전 09: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레드벨벳, 3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2위 트와이스·3위 마마무_이미지
AD

걸 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가 레드벨벳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2월 8일부터 2018년 3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7,029,078개를 분석,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1위,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404 미디어지수 1,801,656 소통지수 2,271,626 커뮤니티지수 1,885,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1,3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7,674와 비교해보면 50.86% 하락했다.



2위,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172 미디어지수 2,023,728 소통지수 1,722,776 커뮤니티지수 1,966,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0,3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716,398와 비교해보면 44.60% 하락했다.



3위,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78,680 미디어지수 1,501,376 소통지수 1,556,443 커뮤니티지수 1,402,5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39,03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10,867와 비교해보면 79.2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1,197,984개와 비교하면 30.73% 줄어들었다.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걸그룹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가 줄어들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 소통, 확산도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평판을 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아름답다, 행복하다, 빨갛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린, 조이, 예리'가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1.1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SM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