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리폿] 설마, 씨엘이 블랙아이드피스 보컬될까...실화면 맙소사

[뮤직@리폿] 설마, 씨엘이 블랙아이드피스 보컬될까...실화면 맙소사

2017.07.10. 오전 10:0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뮤직@리폿] 설마, 씨엘이 블랙아이드피스 보컬될까...실화면 맙소사_이미지
  • [뮤직@리폿] 설마, 씨엘이 블랙아이드피스 보컬될까...실화면 맙소사_이미지2
AD

설마 이 소문이 사실일까. 그토록 미국시장에 도전하더니, 글로벌가수로 도약하는 걸까. 투애니원 출신 씨엘이 팝스타 블랙아이드피스 보컬로 투입되는 걸까. 이게 실화라면 정말 맙소사.



최근 음악 관련 종사자들 사이에서 씨엘의 거취에 대한 궁금증이 나돌고 있다. 씨엘이 올여름 컴백하는 그룹 블랙아이드피스 새 보컬로 합류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모아진 것. 이런 내용은 국내에서 가장 큰 팝 커뮤니티를 타고 확산됐다. 그 시작은 미국 현지 음악 커뮤니티였다.



블랙아이드피스는 윌.아이.엠(리더, 랩, 프로듀스), 애플딥(랩), 타부(랩), 퍼기(보컬)로 구성됐다. 이들은 같은 레이블 소속이었으나, 최근 보컬 퍼기의 이적설이 제기됐다. 이는 곧 퍼기의 그룹 탈퇴였다. 퍼기 대체 보컬에 관련한 소식은 발표되지 않았다. 이 가운데 블랙아이드피스 리더 윌아이엠은 자신의 SNS에 컴백을 알렸다. 오는 8월 안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는 예고였다.



이제 곧 블랙아이드피스는 새 앨범을 내야하고, 새로운 보컬도 필요하다. 그러자 팬들은 윌아이엠과 친분을 맺고 있는 씨엘을 후보로 꼽았다. 단순 친분만은 아니다. 씨엘은 과거 투애니원으로 활동 당시 윌아이엠의 솔로곡 ‘Gettin\' Dumb’에 피처링 참여도 했다.




게다가 씨엘은 미국시장에서 주목받은 싸이의 노래 ‘DADDY(대디)’와 ‘HANG OVER(행오버)’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행오버’의 경우 팝스타 스눕독이 함께 부른 곡으로 씨엘은 더 주목받을 수 있겠다.



이와 관련해 씨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이 당장 입장을 내놓을 건 없다. 어디까지나 팬들의 추측일 뿐. 만약 사실이라고 한다고 해도, 블랙아이드피스 측이 먼저 공식화한 후 씨엘도 입을 열 수 있겠다. 어디까지나 블랙아이드피스 측의 결정에 따라 씨엘이 보컬로 발탁될 수도, 아닐 수도 있는 상황.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수년 전부터 씨엘의 미국진출을 꿈꿨다. 대규모의 프로모션을 수차례 진행하기도 했다. 그에 비해 이렇다할 성과는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소문이 사실이라면, 씨엘이 블랙아이드피스 새 보컬로 투입된다면 이건 어마어마한 사건이다. 오는 8월 열릴 ‘MTV VIDEO MUSIC AWARD’에서 블랙아이드피스 컴백 무대에 씨엘이 함께 화려하게 등장한다면, 이건 진짜 인정.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씨엘 SNS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