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어떻게 中 천억 투자 유치했나

YG엔터테인먼트, 어떻게 中 천억 투자 유치했나

2016.05.27. 오전 11: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YG엔터테인먼트, 어떻게 中 천억 투자 유치했나_이미지
AD

YG엔터테인먼트가 중국의 텐센트 그룹으로부터 약 10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는 31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텐센트 비디오 영화/드라마 부문 총괄 Suman Wang과 웨잉 Ning Lin 대표와 만나 투자 협약식을 갖는다. YG엔터테인먼트와 텐센트 그룹의 전략적 투자 및 향후 중국 JV 설립에 대한 의의를 설명한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텐센트 그룹과 중국 모바일 티켓팅 1위 기업 웨​잉(Weying)으로부터 8​​500만달러(약 1000 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

세 회사가 합작은 잠재적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는 게 YG엔터테인먼트 측의 설명이다. 오는 31일 진행될 협약식은 미래 발전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공표하는 자리가 될 전망.



YG엔터테인먼트 측은 텐센트 및 웨잉을 대상으로 5500만 달러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보통주)를 진행한다. 동시에 최대주주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 및 양민석 대표이사가 보유하고 있는 3000만 달러 규모의 구주를 양도한다.



텐센트와 웨잉은 각각 미화 3000만 달러, 55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각각 지분율 4.5 %, 8.2%로, LVMH그룹 산하 L Capital의 뒤를 이어 3, 4대 주주가 된다.



YG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향후 중국에서 합작회사 설립을 진행한다. YG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와 연기자의 중국 활동 확대 및 중국 로컬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을 하겠다. 한류를 대표해 중국 공연시장 본격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에 힘쓰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