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표소 나가는 지연, "신중하게 투표 했어요"

기표소 나가는 지연, "신중하게 투표 했어요"

2014.06.04. 오전 12: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기표소 나가는 지연, "신중하게 투표 했어요"_이미지
AD

[OSEN=이대선 기자] 걸그룹 티아라 지연이 4일 오후 서울 논현2동사무소에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투표를 마친 지연이 기표소를 나가고 있다.

모든 국민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선거권을 가진다. 선거 당일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선거권을 행사할 수 있다. 특히 처음 선거권을 갖게 된 스타들이 많아 눈길을 끈다.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2012년 12월 19일 열린 제18대 대통령선거 이후 진행된 첫 투표. 이에 1994년생부터 1995년 6월 5일 이전 출생자들은 생애 첫 투표를 하게 됐다.

2NE1 민지, 에프엑스 설리, 포미닛 권소현, 미쓰에이 수지, 에프엑스 크리스탈, 애프터스쿨 가은, 엑소 세훈, 카이, 위너 강승윤, 틴탑 니엘, 에이젝스 승진, 승엽, 갓세븐 주니어, 비투비 정일훈 등 많은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1994년생으로 첫 투표권을 행사하게 됐다.

또 만 19세까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1995년생 아이돌 스타 중에서는 에이핑크 김남주, AOA 김설현, 파이브돌스 서은교, 진혜원, 헬로비너스 유영, 보이프렌드 광민, 영민, 틴탑 유창현, 리키, 비투비 육성재, BAP 종업, 탑독 아톰 등이 투표할 수 있다.

또한, 배우들 가운데는 박지빈, 연준석, 진세연, 심은경, 한보배가 생애 첫 투표권을 얻었다.

한편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시도지사, 구시군의장, 시도의회의원, 구시군의회의원, 광역비례의원, 기초의원비례, 교육의원, 교육감 등 총 3,952명을 한 번에 선출하는 중대한 선거다./sunday@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