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음악 이어 디자인도 글로벌..디자인 어워드 3관왕

YG, 음악 이어 디자인도 글로벌..디자인 어워드 3관왕

2014.01.24. 오후 3:1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YG, 음악 이어 디자인도 글로벌..디자인 어워드 3관왕_이미지
  • YG, 음악 이어 디자인도 글로벌..디자인 어워드 3관왕_이미지2
AD





[OSEN=이혜린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디자인 부문에서도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았다.

24일 YG에 따르면 YG는 ‘브랜드 뉴 어워드(BRAND NEW AWARD) 2012’ 가이드라인 다큐먼트 부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3’ 그래픽/아이덴티티/패킹 부문, ‘IF 디자인 어워드(DESIGN AWARD) 2014’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등 총 3개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브랜드 뉴 어워드 2012’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 ‘Brand New’에서 주최하는 어워드다. 전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디자인회사와 작품들이 경합을 벌였고 한국에서 디자인하고 한국 브랜드가 상을 탄 것은 이번이 유일하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에서 1950년부터 시작돼 세계적인 전통을 인정받는 어워드로 APPLE, BMW, AUDI, B&O, STARBUCK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이 수상한 바 있다. 또 디자인계의 오스카라고 불리우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현존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 중 가장 큰 규모와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대회로 세계적인 브랜드와 기업들이 수상 받고 있는 어워드로서 3개 어워드 모두 국제적인 위상을 자랑한다.

YG는 2012년 하반기부터 약 6개월간 디자인업체 ‘플러스엑스’와 손잡고 YG BI(BRAND IDENTITY)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단순히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세계인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하는 목적을 담아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로써 YG는 음악과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BI 및 디자인 부문 역시 글로벌한 수준임을 증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