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버닝' 프랑스 佛흥행 터졌다…'아가씨'·'부산행' 이어 역대 3위
  • '버닝' 프랑스 佛흥행 터졌다…'아가씨'·'부산행' 이어 역대 3위_이미지
  • '버닝' 프랑스 佛흥행 터졌다…'아가씨'·'부산행' 이어 역대 3위_이미지2
Posted : 2018-09-05 10:12

영화 '버닝'(이창동 감독)이 프랑스에서 흥행 청신호를 켰다.



지난 8월 29일(수) 프랑스에서 전국 개봉한 '버닝'은 8월 마지막주 개봉한 13개 작품 중 전국 박스오피스 3위, 파리 박스오피스에서는 2위를 기록하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창동 감독의 이전 작품들에도 꾸준히 높은 관심을 보여왔던 프랑스 영화 팬들은 이창동 감독의 8년만의 신작 '버닝'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던 바 있다.




'버닝'은 제작 소식 만으로도 프랑스 굴지의 배급사 ‘DIAPHANA’와 배급 계약 체결을 하며 프랑스 개봉과 반응에 대한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버닝'의 이번 박스오피스 성적은 기존에 프랑스에서 개봉했던 한국영화들의 성적을 능가하는 것으로 2009년 이후 프랑스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부산행' '아가씨'에 이어 TOP3를 기록해 이후 흥행 기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프랑스의 유력 언론사 ‘르 몽드(Le Monde)’와 ‘르 휘가로(Le Figaro)’는 전면에 걸쳐 '버닝'을 극찬하는 기사를 냈으며 ‘리베라시옹(Libération)’는 무려 3페이지에 걸쳐 '버닝'을 소개하기도 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및 CGV아트하우스 제공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