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관객 2100만명…톰크루즈 '미션임파서블' 흥행 대기록

韓관객 2100만명…톰크루즈 '미션임파서블' 흥행 대기록

2018.06.04. 오전 10: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韓관객 2100만명…톰크루즈 '미션임파서블' 흥행 대기록_이미지
  • 韓관객 2100만명…톰크루즈 '미션임파서블' 흥행 대기록_이미지2
  • 韓관객 2100만명…톰크루즈 '미션임파서블' 흥행 대기록_이미지3
AD

영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대한민국 흥행 기록을 분석해본다.



75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을 필두로, '미션 임파서블 3'(2006) 574만 명,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2015) 612만 명 등 3편 연속 5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폭발적 사랑을 받아왔다. 시리즈 대한민국 누적 관객수는 영화진흥위원회 공식통계 기준 약 2,130만 명에 이른다.



특히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은 대한민국에서 '스파이더맨: 홈커밍'(2017), '다크 나이트 라이즈'(2012)에 이어 역대 7월 개봉 외화 흥행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시리즈 최근작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과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대한민국 흥행 수익은 전 세계 4위에 이른다.




믿고 보는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1차 예고편 공개 당시 24시간 기준 1,400만 조회수로 역대 대한민국 공개 예고편 중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에 이번 영화가 이룩할 새로운 대기록에 자연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폭발적 흥행 기록은 대한민국이 가장 사랑하는 할리우드 액션 배우 톰 크루즈의 리얼 액션과 탄탄한 스토리, 블록버스터 전문 제작진의 치밀한 프로덕션으로 가능했다.



이번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에서 톰 크루즈는 연기 인생 최초 헬기 조종 도전,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발목 부상 투혼 등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그의 리얼 액션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진화한 캐릭터와 스토리로 뜨거운 호평을 받았던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의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아 색다른 이야기를 예고한다.




톰 크루즈의 박빙의 라이벌 탄생을 예고하는 ‘슈퍼맨’ 헨리 카빌, '블랙 팬서' 안젤라 바셋, 예고편부터 강력한 인상을 각인한 바네사 커비 등 새로운 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시리즈 사상 가장 다양한 캐릭터들의 활약을 기대케 한다. '미션 임파서블:폴아웃'은 7월 개봉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김재창 기자 freddie@tvreport.co.kr, 영화 '미션 임파서블:폴아웃' 스틸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