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걸작"…'고령가..' 장첸 아버지+형과 함께 출연

"세기의 걸작"…'고령가..' 장첸 아버지+형과 함께 출연

2017.11.16. 오전 09: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세기의 걸작"…'고령가..' 장첸 아버지+형과 함께 출연_이미지
  • "세기의 걸작"…'고령가..' 장첸 아버지+형과 함께 출연_이미지2
AD

배우 장첸이 영화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에드워드 양 감독)에 친아버지, 친형과 출연해 눈길을 끈다.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은 한 소년이 소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 대만 뉴웨이브를 이끈 에드워드 양 감독이 대만 최초의 미성년자 살인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이 작품은 1960년 전후 대만을 배경으로 불안한 시대를 살아가는 어른들과 희망을 찾지 못하고 폭력에 젖어 드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내어 세기를 넘어선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세계적 스타 장첸을 알린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샤오쓰 역을 찾던 영화 프로듀서는 샤오쓰 아빠 역에 캐스팅된 배우 장국주에게 아들 장첸이 샤오쓰와 비슷한 나이에 캐릭터와 잘 맞으니 출연이 어떨지 제의를 하면서 이를 계기로 장첸은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에 캐스팅됐다.




당시 14살이었던 장첸은 이 작품 전에 연기 경험이 별로 없었던 소년이었고, 실제 성격도 샤오쓰와 달리 매우 활발해서 처음엔 샤오쓰를 연기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장첸은 에드워드 양 감독의 완벽한 연기 지도 하에 이 대작의 8개월 촬영 기간 동안 샤오쓰에 몰입되어 섬세하고 미묘한 감정을 열연,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은 오는 11월 23일 개봉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 스틸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