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공주? 천공주!

한공주? 천공주!

2014.04.23. 오전 09: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한공주? 천공주!_이미지
AD


[OSEN=최나영 기자] 영화 '한공주'(이수진 감독)가 8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한공주'는 지난 22일 전국 218개 스크린에서 9590명을 모아 누적관객수 8만 458명을 기록했다. 박스오피스 4위다. 조만간 손익분기점 10만여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공주'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친구를 잃고 쫓기듯 전학을 가게 된 공주가 새로운 곳에서 아픔을 이겨내고 세상 밖으로 나가려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탈 상업영화 성격의 이 작품이 관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이유에는 전적으로 입소문이 있다는 평이다.

앞서 '한공주'는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CGV 무비꼴라쥬상과 시민평론가상, 제13회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와 제43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대상격인 금별상과 타이거상을, 제16회 도빌 아시아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 국제비평가상, 관객상 등 3관왕, 프리부르 영화제에는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관객들의 호기심을 키웠다. 이로 인해 '한공주'가 국내에서도 거둘 성적에 관심이 쏠린 바 있다.

영화에 대한 호평과 잇단 수상 소식은 흥행으로 이어지고 있고, 무엇보다도 대중에게 큰 발견은 배우 천우희다. '마더', '우아한 거짓말' 등에 출연했고, '써니'의 본드녀로 잘 알려졌던 천우희는 영화 속에서 아픔을 무덤덤함 속에 감추고 사는 여고생 연기를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 보는 이를 몰입시킨다. '천우희'란 여배우의 이름을 적어도 수많은 영화 팬에게 확실히 각인시키는 영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그간 10대 연기만을 해 온 그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기대케 한다.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