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송중기 누르고 男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이상민 3위

공유, 송중기 누르고 男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이상민 3위

2017.06.24. 오전 09: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공유, 송중기 누르고 男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이상민 3위_이미지
AD

배우 공유가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17년 6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공유, 2위 송중기, 3위 이상민 등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5월 22일부터 2017년 6월 23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469,3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공유, 송중기, 이상민에 이어 조인성, 박보검, 김수현, 유재석, 정우성, 유승호, 이민호, 에릭, 권혁수, 박해진, 백종원, 유해진, 차은우, 김민재, 여진구, 조정석, 신동엽, 이서진, 박재범, 소지섭, 다니엘헤니, 현빈, 임시완, 이정재, 윤균상, 권상우, 남궁민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공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중에서 공유 브랜드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공유 브랜드는 카테고리보다는 콘텐츠 중심의 브랜드 평판관리가 되면서 광고모델 뿐만 아니라 영화배우, 드라마배우에서도 브랜드평판이 높게 분석되고 있었다. 소비자들도 공유 브랜드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소비하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던 이상민 브랜드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도 3위에 올랐다. 이상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소비가 높아지면서 이상민이 출연한 광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