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폿@스타] 주연,마약,결혼,위독…김성민의 흥망성쇠

[리폿@스타] 주연,마약,결혼,위독…김성민의 흥망성쇠

2016.06.24. 오전 11:4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리폿@스타] 주연,마약,결혼,위독…김성민의 흥망성쇠_이미지
  • [리폿@스타] 주연,마약,결혼,위독…김성민의 흥망성쇠_이미지2
  • [리폿@스타] 주연,마약,결혼,위독…김성민의 흥망성쇠_이미지3
AD

중고신인으로 이름을 알렸다. 예능인으로 또 한 번 주목받았다. 하지만 마약투약으로 모든 활동은 정지됐다. 가까스로 복귀를 했고, 결혼으로 가정을 꾸렸다. 무소식이 희소식이라 여겼다. 하지만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다. 배우 김성민의 웃는 모습은 언제쯤 다시 볼 수 있을까.



24일 오전 김성민이 자택 욕실에서 넥타이로 자살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내 이한나 씨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의해 발견된 김성민은 현재 강남 성모병원 응급실에서 치료 중이다. 아직 의식을 찾지 못해 위급한 상태다.



경찰 측에 따르면 김성민은 부부싸움 후 아내와 자녀가 집을 나간 후 홀로 집에 남았다. 평소 음주 후에는 “죽겠다” 말을 했던 김성민은 이날도 아내의 결별 통보에 스스로 목을 맨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민의 사고 보도에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을 보이고 있다. 김성민의 경우 1991년 광고 모델로 데뷔했지만,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2003년 드라마 ‘인어아가씨’의 주인공으로 발탁되며 김성민은 급속도로 유명세를 얻었다. 드라마와 영화를 번갈아 출연하며 주목받았다.



2009년부터는 주말 예능 ‘남자의 자격’에서 독특한 예능감을 드러냈다. ‘김봉창’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김성민의 존재감은 대단했다. 하지만 2010년 12월, 김성민은 필로폰 투약한 사실이 발각됐다.




김성민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방송활동 정지는 물론 2년 6개월의 실형 선고를 받았다. 이후 항소심을 통해 김성민은 집행유예 4년(추징금, 사회봉사, 보호감찰, 약물치료) 등을 선고받았다.



자숙기간을 보낸 김성민은 2012년 드라마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로 복귀했다. 김성민을 향한 대중의 반응도 그리 나쁘지 않았다. 2013년 2월에는 4살 연상의 치과의사 이한나 씨와 결혼하며 안정을 찾는 듯 보였다.



하지만 2014년 11월, 김성민은 또 다시 필로폰을 투약했고, 2015년 3월 구속 기소됐다. 결국 징역 10월(추징금 70만 원)을 선고받은 김성민은 지난 1월 김성민은 복역 생활을 마치고 출소했다. 이후 대외활동이 없었던 김성민은 가정 내부적으로 문제가 발생했던 것으로 짐작된다.



현재 김성민은 자발순환이 회복됐으나 여전히 의식이 없어 위독한 상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