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자존심+비교+무시'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자존심+비교+무시'

2015.04.20. 오전 09:3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자존심+비교+무시'_이미지
AD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10가지 공개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증오와 분노 버리기



[TV리포트=이현희 기자]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이 공개됐다. 삶의 기본 가치를 기억하고, 비교하지 말고, 자존심만을 내세우지 않아야 한다.



허핑턴포스트는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10가지를 보도했다.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첫 번째는 삶의 기본 가치를 잊는 것. 직함이나 통장 잔고가 당신의 가치를 규정하지 않는다. 직함이란 당신이 맡은 '역할'에 불과하다. 당신은 근사한 타이틀이나 높은 숫자가 아니어도 온전히 당신 자신으로서 멋진 사람이 되야한다.



비교도 버려야 한다. 사람들은 때로 자기가 가진 것의 소중함은 잊은 채 남의 것을 한없이 부러워한다. 하지만 세상은 다양성으로 가득하며 이것이 바로 이 세상을 사는 게 재미있는 이유다.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중 하나는 자신의 마음을 무시하는 것. 대부분 자기 자신에게 충실한 삶보다는 남의 기대감에 맞춘 삶을 산다. 자기 마음에 귀 기울이고 느낌대로 행동하는 것이 좋다.



지나친 자존심은 좋지 않다. 사회에 내보이는 가면이자 자기 자신에 대한 상상이다. 삶의 고난이나 타인의 의견에 쉽게 멍들 만큼 연약한 마음이기도 하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자존심이 아닌 자신감이다.



지금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사람도 편하다는 이유로 모험을 피하고 꿈을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도 사실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이미 알고 있다. 안정적으로 느껴지는 지금도 언제까지고 지속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또 우리가 아직 '모르는 미래'가 '잘 아는 현재'에 비해 반드시 나쁠 것으로 단정할 수는 없다.



너무 많은 생각도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이다. 한 시간 후, 혹은 내일, 혹은 다음주의 걱정거리로 미리 머리가 이미 꽉 차 있다면 좋지않은 신호. 심호흡과 함께 지금 이 순간을 느낄 수 있도록 집중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밖에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은 증오와 슬픔, 바쁜 하루, 부정적 해석, 고정관념 등이다.



이현희 기자 lhh0707@tvreport.co.kr /사진=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