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이연복, 중화요리 4대문파 직접 설명 "정확하게 짚을 순 없지만…"

'1박2일' 이연복, 중화요리 4대문파 직접 설명 "정확하게 짚을 순 없지만…"

2015.04.12. 오후 7: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1박2일' 이연복, 중화요리 4대문파 직접 설명 "정확하게 짚을 순 없지만…"_이미지
AD

'1박 2일' 이연복 ,중화요리 4대문파



[TV리포트=김가영 기자] '1박 2일' 이연복 셰프가 중화요리 4대문파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12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에서는 '최고의 주안상, 첫 번째 이야기'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연복, 레이먼킴, 강레오, 조세호, 김민준, 샘해밍턴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데프콘, 이연복 셰프가 팀을 이뤄 '주안상 특집' 여행에 나섰다. 데프콘은 이연복 셰프에게 "셰프님이 하는 자장면, 짬뽕 맛있냐"고 물었다.



이연복 셰프는 "말할 필요도 없다. 기본이다"라고 말했다. 데프콘은 "검색해봐야겠다"고 말한 후 스마트폰으로 이연복 셰프에 대해 검색했다.



데프콘은 "중화요리 4대 문파 중 호화대반점 출신이라고 한다"라고 물었다. 이연복 셰프는 "정확하게 4대 문파라고 정확하게 짚을 순 없다"라고 말했다.



이연복 셰프는 "파라고 하는 것은 사부님 밑에 제자들이 내려오는 것이다. 찾아볼 수 있는 데가 4대 문파가 남았다고 하는 것이다. 아서원, 호화대반점, 팔선, 홍보석이 있다. 그 후예들이 지금 음식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사진=KBS2 '1박 2일' 화면 캡처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