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나만 몰랐어?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나만 몰랐어?

2015.03.31. 오전 11: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나만 몰랐어?_이미지
AD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TV리포트=김명석 기자]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뭘까. 미국의 건강포털 헬스닷컴은 뱃살이 좀처럼 빠지지 않는 이유를 공개했다.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첫 번째는 운동방식 때문이다.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운동방식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지방을 태우려면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이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뱃살 빼기에 온 신경이 곤두 서 있다면 근육운동을 병행할 필요가 있다. 유산소운동이 칼로리 소모에 효과가 있지만 근육운동은 오랜 시간 더 많은 칼로리를 없앨 수 있다.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로 두번째는 음식 선택이다. 간식으로 가공 식품을 자주 먹는다면 뱃살 관리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흰 빵이나 과자, 청량음료, 설탕이 많이 든 음식 등의 음식들은 우리 몸에 염증을 불러올 수 있다.



비만전문의들은 "배 주위의 지방은 염증과 연관되어 있다. 가공 식품을 자주 먹으면 뱃살 빼기가 힘들 수 있다"고 전했다.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 같은 자연 식품은 항 염증 기능이 있다. 통곡물 위주로 식사를 하고 이런 음식들을 간식으로 먹으면 뱃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세번째로 생활습관이다. 스트레스와 수면 시간은 의사들이 주목하는 비만 원인들이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천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두 가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마음이 심란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대거 분비된다. 이 호르몬은 내장 비만과 직결돼 있다.



수면 시간도 중요하다. 늘 잠자리에서 뒤척이는 사람들은 뱃살 관리에 실패할 수 있다. 비만 전문의들은 하루에 7시간 정도 잠을 자는 것이 비만과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김명석 기자 kms0228@tvreport.co.kr/ 사진=뱃살 빼는 10가지 습관(SBS 캡처)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