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해리 닐슨 'Without you', 배드핑거 혼 담긴 비운의 곡

'서프라이즈' 해리 닐슨 'Without you', 배드핑거 혼 담긴 비운의 곡

2015.02.08. 오전 11: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서프라이즈' 해리 닐슨 'Without you', 배드핑거 혼 담긴 비운의 곡_이미지
AD

[TV리포트 = 조지영 기자] 해리 닐슨의 명곡 'Without you'의 원작자 그룹 배드핑거에 대한 안타까운 사연이 밝혀졌다.



8일 오전 방송된 MBC '신기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Without you(위드아웃 유)' 에피소드가 소개됐다.



해리 닐슨의 'Without you'. 사랑하는 연인의 슬픈 이별을 노래한 이 곡은 이후 많은 가수에게 리메이크되며 화제를 모았다.



사실 'Without you'의 원작자는 해리 닐슨이 아닌 그룹 배드핑거였다. 배드핑거는 비틀즈의 기획사 애플스가 기획한 그룹으로 '제2의 비틀즈'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들의 영광은 오래가지 못했다. 갑작스런 비틀즈의 해체로 음악계는 충격에 휩싸였고 전 세계 팬들은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됐다. 자연스레 팬들의 분노는 배드핑거에게 쏠리면서 '비틀즈의 아류'라고 혹평을 받았다.



배드핑거는 팬들의 비난에 굴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색깔을 드러내기로 마음 먹었다. 이후 'Without you'를 포함한 정규 2집을 발표했다. 이들은 '비틀즈 아류'라는 오명에서 벗고 밴드로서 거듭나려고 했다. 그러나 팬들은 여전히 비난을 쏟아냈고 배드핑거는 깊은 슬럼프에 빠졌다.



그러던 이들에게 해리 닐슨이 'Without you'의 리메이크 판권을 넘겨달라 부탁했고 배드핑거는 헐값에 'Without you'를 넘겼다.



해리 닐슨이 부른 'Without you'는 빌보드차트를 휩쓸며 큰 인기를 얻었고 배드핑거는 또 한번 상처를 받았다.



그럼에도 배드핑거는 자신들의 음악 활동을 계속했지만 팬들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했다. 결국 'Without you'를 작곡한 배드핑거의 멤버 피트 햄과 톰 에반스는 스스로 목숨을 끊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tvreport.co.kr 사진=MBC '신기한 TV 서프라이즈' 화면 캡처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