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볼튼 '문명진 사랑'...손수 보컬 디렉팅

마이클 볼튼 '문명진 사랑'...손수 보컬 디렉팅

2014.11.21. 오전 10: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마이클 볼튼 '문명진 사랑'...손수 보컬 디렉팅_이미지
AD

[TV리포트=신나라 기자] 팝의 거장 마이클 볼튼이 가수 문명진을 극찬하며 급이 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내한 공연차 입국한 마이클 볼튼이 자신의 공연 전날인 20일 문명진이 있는 녹음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이날 마이클 볼튼은 밤이 늦도록 손수 문명진의 보컬 디렉팅을 봐주며 그를 향한 애정어린 조언을 이어갔다는 전언.



문명진과 마이클 볼튼은 지난 10월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를 통해 처음 인연을 맺었다.



마이클 볼튼이 전설로 출연한 이 날 방송에서 문명진은 그의 노래 'How Am I Supposed To Live Without You'로 무대를 꾸몄고, 마이클 볼튼은 "이 노래는 전 세계 많은 아티스트들이 부르는 것을 들었지만 문명진의 무대가 내가 들은 것 중 가장 훌륭했다"고 극찬했다.



방송 후 마이클 볼튼은 문명진에게 개인적으로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지난밤 드디어 만남이 성사됐다.



문명진 측은 "마이클 볼튼이 동양인 중 이런 식으로 음악 잘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워했다. 영어 발음을 떠나 문명진의 소울이나 느낌들이 웬만한 흑인가수 못지않게 뛰어나다며 노래 자체를 인정하고 극찬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디렉팅 역시 생각지도 못했는데 자신의 공연도 제쳐두고 신경 써 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문명진도 너무나 영광이었다고 했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클 볼튼은 21, 22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년 여만에 한국 팬들과 만난다. 문명진은 내년 초를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문명진 인스타그램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