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아찔한 인사'

백지영,'아찔한 인사'

2014.11.17. 오후 5:4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백지영,'아찔한 인사'_이미지
AD

[OSEN=민경훈 기자] 17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백지영이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코미디언 송해, 배우 최불암을 포함해 총 28명의 대중문화예술인이 우리나라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문화훈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또한 수상자들의 업적을 기리는 헌정 공연과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들의 화려한 축하공연도 마련돼 행사의 의미를 더 한다.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을 26년간 맡아온 방송인 송해와 47년간 연기 활동을 이어고 있는 배우 최불암 등 6명이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훈장 수훈자로 선정됐다.

'서른 즈음에', '사랑했지만' 등 명곡을 남긴 가수 고 김광석 등 7명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며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배우 김수현, 이민호 등 8명이 국무총리표창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은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가는 아이돌 가수 엑소(EXO) 등 7팀이 뽑혔다.

대중문화 발전을 위한 유공자 시상으로 문화훈장 6점과 대통령표창 7점, 국무총리표창 8점, 장관표창 7점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송해, 최불암 씨와 함께 드라마 '백정의 딸', '노란 손수건' 등으로 사회적 모순을 묘사한 작가 박정란이 은관문화훈장 수훈자로 선정됐으며, 보관문화훈장의 영예는 성우 김수일, 가수 명국환, 배우 최은희가 안는다.

대통령표창 수상자는 가수 고 김광석, 배우 사미자, 모델 이재연, 연주자 이유신, 음반 제작자 홍승성, 방송 프로듀서 김영희, 음반 프로듀서 유영진이 선정됐다.

국무총리표창 수상자로는 가수 진미령, 배우 이민호, 배우 전국환, 배우 김수현, 드라마 작가 박지은, 코미디언 신동엽, 공연 프로듀서 정대경, 방송 프로듀서 나영석이 뽑혔다.

장관표창은 가수 이승기, 가수 엑소(EXO),안무가 정진석, 배우 김보성, 연주자 김재만, 코미디언 김준현, 음반 프로듀서 고건혁이 받는다. / rumi@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