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웨덴] '선방쇼' 조현우, 전반전 양 팀 최고 평점...'7.6'

[한국 스웨덴] '선방쇼' 조현우, 전반전 양 팀 최고 평점...'7.6'

2018.06.18. 오후 9: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한국 스웨덴] '선방쇼' 조현우, 전반전 양 팀 최고 평점...'7.6'_이미지
AD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선방쇼를 선보인 조현우가 전반전 양 팀 최고 평점을 부여 받았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가 18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전반전 현재 0-0으로 맞서고 있다.

4-3-3 전술을 꺼내든 신태용 감독은 손흥민, 김신욱, 황희찬을 공격에, 기성용, 구자철 이재성을 중원에, 박주호, 김영권, 장현수, 이용을 수비라인에 배치했고, 골문은 조현우에게 맡겼다.

주전 수문장으로 여겨진 김승규를 대신해 평가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조현우를 선발 카드로 사용한 것이다.

조현우는 믿음에 보답했다. 조현우는 전반 20분 장현수가 베리를 놓치며 나온 일대일 상황에서 믿을 수 없는 선방으로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이밖에도 조현우는 안정적인 수비로 팀의 전반 무실점을 이끌어냈다.

이처럼 놀라운 활약을 선보인 조현우는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전반전 7.6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 양 팀 최고 평점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