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n 상트] '수문장' 조현우, "스웨덴 분석 완료, 이길 수 있다"(일문일답)

[인터뷰 In 상트] '수문장' 조현우, "스웨덴 분석 완료, 이길 수 있다"(일문일답)

2018.06.16. 오후 4: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인터뷰 In 상트] '수문장' 조현우, "스웨덴 분석 완료, 이길 수 있다"(일문일답)_이미지
AD
[인터풋볼=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정지훈 기자= 신태용호의 수문장 조현우가 스웨덴을 정말 많이 분석했다면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전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16일 오전 11시(현지시간) 베이스캠프 훈련장인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스웨덴전을 앞둔 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러시아 입성 후 네 번째 훈련으로 결전지인 니즈니로 떠나기 전 상트에서 열리는 마지막 훈련이었다.

훈련을 앞두고 신태용호의 수문장 조현우는 "골키퍼들도 스웨덴 분석을 정말 많이 했다. 골키퍼 코치님과 미팅을 통해 크로스 궤적 등을 분석했다. 남은 시간 준비를 잘 하면 스웨덴을 이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현우는 첫 번째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다. 현 대표팀에 김승규, 김진현 같은 경험이 많은 골키퍼들이 있지만 조현우는 자신의 장점을 살리며 주전 경쟁을 계속해서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해 조현우는 "월드컵을 보면서 꿈을 키웠다. 누군가에게 꿈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준비를 잘하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즐기면서 경기를 하고 싶다"며 첫 월드컵을 즐기겠다고 말했다.

[조현우 일문일답]

-스웨덴 각오

골키퍼들도 스웨덴 분석을 정말 많이 했다. 골키퍼 코치님과 미팅을 통해 크로스 궤적 등을 분석했다. 남은 시간 준비를 잘 하면 스웨덴을 이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첫 월드컵

월드컵을 보면서 꿈을 키웠다. 누군가에게 꿈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준비를 잘하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즐기면서 경기를 하고 싶다.

-최후방 골키퍼의 역할

골키퍼들은 수비수들과 소통을 잘해야 한다. 넓은 범위를 커버해준다면 수비수들을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월드컵 부담감

당연히 월드컵이라는 무대는 부담이 있다. 그러나 모든 것을 내려놓고 편안하게 즐긴다면 좋은 경기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란 첫 승

이란전을 지켜봤고, 생각이 많이 났다. 경기 끝까지 집중력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스페인 데 헤아 실수

실수는 누구나 다 할 수 있다. 데 헤아 선수도 월드컵 첫 경험이다. 다음 경기는 잘 할 것이다.

-후반 집중력 중요

골키퍼도 90분 까지 집중력을 발휘해야 한다. 한국에서 많은 국민들이 응원해주시기 때문에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

-즐라탄 복귀 여부(외신 질문)

즐라탄의 존재 여부는 중요하지 않고, 우리가 자신감 있게 경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