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n 상트] '황소' 황희찬의 자신감, "스웨덴전, 득점하고 승리하겠다"(일문일답)

[인터뷰 In 상트] '황소' 황희찬의 자신감, "스웨덴전, 득점하고 승리하겠다"(일문일답)

2018.06.16. 오후 4: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인터뷰 In 상트] '황소' 황희찬의 자신감, "스웨덴전, 득점하고 승리하겠다"(일문일답)_이미지
AD
[인터풋볼=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정지훈 기자= '황소' 황희찬이 스웨덴전 득점을 약속하며 승리에 대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16일 오전 11시(현지시간) 베이스캠프 훈련장인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스웨덴전을 앞둔 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러시아 입성 후 네 번째 훈련으로 결전지인 니즈니로 떠나기전 상트에서 열리는 마지막 훈련이었다.

훈련을 앞두고 신태용호의 최전방 공격수 황희찬은 "첫 경기를 앞두고 오랜 시간 준비했다. 준비를 잘했다고 생각하고, 준비한 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 골을 넣을 자신이 있고, 스웨덴을 이기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득점에 대한 열망도 강했다. 황희찬은 이번 월드컵에서 손흥민과 함께 최전방을 책임져야 하는 선수다. 스웨덴전 무실점도 중요하지만 황희찬이 득점포를 가동해야 승리를 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황희찬은 "월드컵을 TV로만 시청했다. 이곳에 오면서 다른 나라들이 경기를 하는 것을 보니 실감을 난다. 자신감은 넘친다. 형들은 쉬운 무대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자신감은 가지고 있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싶다. 골을 넣고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득점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황희찬 일문일답]

-스웨덴전 각오

첫 경기를 앞두고 오랜 시간 준비했다. 준비를 잘했다고 생각하고, 준비한 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

-첫 월드컵 마음가짐

월드컵을 TV로만 시청했다. 이곳에 오면서 다른 나라들이 경기를 하는 것을 보니 실감을 난다. 자신감은 넘친다. 형들은 쉬운 무대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자신감은 가지고 있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싶다.

-최전방 공격수 역할

최전방에서 공격과 수비 모두 준비를 했다. 많은 활동량으로 수비수들을 도와줘야 한다. 공격을 할 때는 역습을 시도해야 하고,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월드컵 부담감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잘 준비를 했다. 저희가 준비한 대로 하고자 하는 플레이를 하고, 즐기면서 한다면 좋은 경기를 할 것이다.

-이란 첫 승

최근 경기는 포르투갈과 스페인 경기를 인상 깊게 봤다. 그 경기를 보면서 월드컵이 다가왔다는 것을 느꼈고, 이란전도 인상적이었다. 최종 예선에서 만났는데 이번 경기에서 잘한 것 같다. 우리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후반 집중력 중요

전지훈련에서 체력 훈련을 많이 했다. 초반부터 강하게 나간다면 후반 가서 힘들 수도 있다. 그러나 한 발 더 뛰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고, 힘들더라도 끝까지 싸워야 한다. 무조건 이겨야 한다.

-골에 대한 자신감

수비적인 면에서 많은 준비를 했고, 훈련을 많이 했다. 준비를 한만큼 컴팩트한 모습을 보여줘여 한다. 공격에서는 전환을 빠르게 하고, 공격수들이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신경을 쓰고 있다. 준비를 잘한만큼 역습할 때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골을 넣을 자신은 있다.

-이란전

이란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칭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도 준비를 잘했기 때문에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싶고, 이기고 싶다.

-즐라탄 복귀 불발(외신 질문)

세계적인 선수와 대결은 항상 도움이 된다. 그러나 스웨덴에 즐라탄이 없기 때문에 생각할 겨를이 없다. 우리가 준비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