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리뷰] '저지 극적골' 아일랜드, 미국에 2-1 역전승...3연패 탈출

[A매치 리뷰] '저지 극적골' 아일랜드, 미국에 2-1 역전승...3연패 탈출

2018.06.03.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A매치 리뷰] '저지 극적골' 아일랜드, 미국에 2-1 역전승...3연패 탈출_이미지
AD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아일랜드가 안방에서 미국을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면서 3연패의 늪에서 탈출했다.

아일랜드는 3일 오전 4시 8분(한국시간)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아비바 스타디움에서 열린미국과의 평가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서 아일랜드는 월터스와 버크를 최전방에 앞세워 3-5-2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이에 맞서 미국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우드가 원톱에 섰고, 루빈과 웨아가 좌우 측면에서 공격을 도왔다.

두 팀은 전반전 팽팽한 접전을 펼쳤고, 전반전 막바지가 돼서야 0의 균형이 깨졌다. 전반전 추가시간 우드가 선제골을 터뜨리면서 미국이 적지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한 것이다. 그러나 리드는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아일랜드는 후반 12분 버크가 동점골을 터뜨리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이후 부지런히 미국의 골망을 흔들었다. 기세가 오른 아일랜드는 후반 17분 월터스가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을 날렸고, 미국도 후반 30분 맥케니가 문전에서 찬 강력한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혔다.

그러나 아일랜드의 공세가 매서웠다. 아일랜드는 후반 45분 저지가 문전에서 수비수를 제친 뒤 그대로 슈팅해 골망을 가르면서 경기는 결국 2-1의 스코어로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아일랜드 (2): 버크(후반 12분) 저지(후반 45분)

미국 (1): 우드(전반 46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