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 AFC 여자축구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KFA, AFC 여자축구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2018.03.08. 오전 11:0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KFA, AFC 여자축구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_이미지
AD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AFC 여자축구의 날'과 '세계여성의 날'로 지정된 3월 8일을 맞아 대한축구협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20일에는 파주 NFC에서 초등팀 등록선수 34명을 초청하여, 파주 NFC 견학, 여자축구대표선수들이 직접 기념품을 전달하였고, 좋아하는 선수들에게 싸인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SNS에서는 1차 2월 18일 (주부편), 2차 2월 26일(직장인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축구를 즐기고 있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축구가 당신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Football Make You" 캠페인) 사연을 보낸 참가자를 선발하여, 여자대표팀 싸인이 담긴 유니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오늘 3월 8일을 맞아 게시되는 3차 영상에서는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의 메시지와, 캠페인종료와 함께 지금까지 접수된 사연 중 당선된 16명의 이야기를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손성삼 대한축구협회 WOW(여자축구발전팀) 팀장은 "AFC와 FIFA에서도 여자축구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증가되고 있다. 앞으로 우리 협회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여성들이 축구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AFC 여자축구의 날은 AFC에서 아시아여자축구 활성화를 위해 2016년도에 처음 지정되었으며, 아시아각국에서 여자축구를 위한 이벤트를 할 수 있도록 AFC에서 지원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