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시드니] '승장' 서정원 감독, "수원은 더 강해질 것이다"

[수원 시드니] '승장' 서정원 감독, "수원은 더 강해질 것이다"

2018.02.14. 오후 8:0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수원 시드니] '승장' 서정원 감독, "수원은 더 강해질 것이다"_이미지
AD
[인터풋볼] 임재원 기자= 서정원 감독이 이번 시즌 행보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수원 삼성은 14일 오후 5시 30분(한국시간)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H조 조별예선 1차전 시드니 FC와의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여러 가지 수확을 얻은 한 판이었다. 지옥의 호주 원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데얀의 멀티골에 힘입어 손쉬운 승리를 거뒀다. 첫 단추를 잘 꿴 덕분에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희망을 안을 수 있게 됐다.

서정원 감독도 자신감이 가득 차 있었다. 서정원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을 통해 "새로운 선수들이 팀에 더 녹아들면 우리는 더 나은 축구를 할 수 있다. 우리 수원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팀이 될 것이라 믿는다. 수원은 더 강해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서정원 감독 기자회견 일문 일답

- 이번시즌 단 1패만 기록한 팀을 상대로 완승 거둬 놀랍다. 시드니전을 어떻게 준비했나?

시드니는 분명 강팀이고 장점이 많다. 하지만 역으로 그들이 가장 잘하는 것을 못하게 하려했던 전술적 준비가 적중했다고 생각한다. 포백을 버리고 스리백을 세운 것은 시드니전을 대비한 맞춤 전술이었고 이것이 주효했다

- 수원이라는 팀이 이번시즌 얼마나 발전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가?

훈련기간이 길지는 못했지만 짧은기간 최고의 효과를 내기위해 컨디션조절 위주의 트레이닝을 한것이 주효했다. 새로운 선수들이 팀에 더 녹아들면 우리는 더 나은 축구, 우리 수원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팀이 될 것이라 믿는다. 수원은 더 강해질 것이다.

사진= 윤경식 기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