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라트비아] '신욱-근호 투톱' 한국, 라트비아전 명단 발표

[한국 라트비아] '신욱-근호 투톱' 한국, 라트비아전 명단 발표

2018.02.03. 오후 10: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한국 라트비아] '신욱-근호 투톱' 한국, 라트비아전 명단 발표_이미지
AD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라트비아전에 김신욱-이근호 투톱이 재가동된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3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아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라트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은 몰도바(1-0 승), 자메이카(2-2 무)를 만나 1승 1무를 기록했다. 라트비아전을 끝으로 터키 전지훈련 일정을 마치는 대표팀은 오는 5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다.

지난 두 경기 모두 아쉬움이 있었다. 몰도바전은 답답한 공격이 문제였다. 높은 점유율을 유지했음에도 단 1골만을 성공시키며 힘겹게 승리했다. 이어진 자메이카전은 수비에 허점이 노출됐다. 경기 초반 장현수의 수비 실수는 물론이고, 호흡에서 문제를 보이며 2골이나 내줬다.

이번 라트비아전에선 보다 나아진 모습을 보여야 한다. 라트비아는 국제축구연맹(FIFA)랭킹 131위로 우리보다 수준이 낮은 팀이다. 따라서 지난 두 경기에서 노출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 함께 시원한 승리라는 결과까지 챙겨야 한다.

한국은 4-4-2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김신욱과 이근호가 또 다시 투톱으로 나서 한국의 공격을 이끈다. 미드필드진에는 이승기, 정우영, 이찬동, 이재성이 포진돼 호흡을 맞춘다.

수비는 김진수, 정승현, 김민재, 고요한이 구축한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낀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