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리뷰] '투미넬로 극적골' 로마, 토트넘에 3-2 승...대회 첫 승

[ICC 리뷰] '투미넬로 극적골' 로마, 토트넘에 3-2 승...대회 첫 승

2017.07.26. 오전 10: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ICC 리뷰] '투미넬로 극적골' 로마, 토트넘에 3-2 승...대회 첫 승_이미지
AD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AS로마가 토트넘 홋스퍼를 꺾고 대회 첫 승을 신고했다.

로마는 26일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뉴저지 주 해리슨에 위치한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토트넘에 3-2로 승리했다. 파리 생제르망(PSG)과 1차전에서 승부차기 패배를 당했던 로마는 두 번째 경기 만에 대회 첫 승을 기록했다.

[선발명단] '케인-알리' 토트넘 vs '제코-나잉골란' 로마

토트넘(3-4-2-1): 포름; 카터-비커스, 알데르베이럴트, 베르통언, 트리피어, 다이어, 뎀벨레, 워커-피터스; 오노마, 알리; 케인

로마(4-3-3): 알리송; 페레스, 파시오, 주앙, 콜라로프; 게르손, 데 로시, 나잉골란; 데프렐, 제코, 페로티

[전반전] 페로티의 PK 선제골...반격 나선 토트넘

로마가 경기 초반 공격을 주도했다. 전반 6분 데프렐의 헤더 슈팅으로 토트넘의 골문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토트넘도 반격했다. 전반 10분 페널티 에어리어 왼쪽 부근에서 공을 잡은 알리가 기습적인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가 실수 없이 잡아냈다.

로마가 페널티킥을 얻었다. 전반 12분 나잉골란이 크로스한 공이 카터-비커스의 팔에 맞았고 주심이 로마의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페로티가 오른쪽 구석으로 가볍게 밀어 넣었다. 로마의 공격이 이어졌다. 전반 16분 역습 상황에서 나잉골란이 송곳 같은 패스를 찔렀고, 이어진 데프렐의 슈팅은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토트넘이 전반 중반 이후 서서히 라인을 올렸다. 전반 24분 트리피어카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 한 공이 날카롭게 날아갔지만 케인의 완벽한 슈팅까지는 연결되지 않았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뎀벨레의 슈팅은 골대를 맞고 튕겨 나갔다.

케인의 슈팅력도 살아나기 시작했다. 전반 37분 후방에서 길게 올라온 공을 정확한 트래핑으로 잡아낸 케인이 한 번의 터치 이후 강하게 슈팅한 공을 골키퍼가 선방해냈다.

[후반전] 로마의 추가골...토트넘의 막판 반격과 극적골

후반 시작과 동시에 양 팀이 대대적인 선수 교체를 강행했다. 토트넘은 워커-피터스, 카터-비커스, 오노마, 다이어, 포름을 빼고 조르주, 데이비스, 에릭센, 윙크스, 요리스를 투입했다. 로마도 게르손, 데프렐, 주앙을 빼고 스투르만, 운데르, 마놀라스를 넣었다.

토트넘은 후반 3분 박스 안에서 케인이 넘어졌지만, 주심은 페널티킥을 불지 않았다. 이 장면을 기점으로 두 팀의 경기가 더욱 치열해졌다. 토트넘이 계속해서 공격했다. 후반 14분 케인과 데이비스로 빠르게 연결된 공을 알리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가 어렵게 막아냈다.

두 팀 선수들이 충돌하며 잠시 경기가 중단됐다. 이에 로마는 후반 17분 나잉골란, 콜라로프, 파시오, 데 로시, 제코, 알리송을 빼고 모레노, 고나론스, 카스탄, 페예그리니, 투미넬로, 스코룹스키를 차례로 투입했다.

토트넘의 공격은 조금씩 모자랐다. 후반 20분 케인이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한 공이 수비 맞고 굴절돼 골문을 벗어났다. 오히려 로마가 득점했다. 후반 25분 왼쪽 측면에서 스투르트만이 크로스한 공을 빔머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고, 뒤에서 침투하던 운데르가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두 번째 실점을 허용한 토트넘은 케인과 알리를 불러들이고, 얀센과 은쿠두에게 기회를 줬다. 로마도 페로티와 이투르베를 교체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후반 42분 윙크스가 문전 혼전 상황 속에서 만회골을 터트렸다.

극적인 골이 오고갔다. 시간은 추가시간으로 접어 들었고, 얀센이 감각적인 논스톱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곧바로 이어진 로마의 역습 상황에서 투미넬로가 또 다시 극적인 골을 터트렸고, 경기는 로마의 3-2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결과]

토트넘(2): 윙크스(후반 42분), 얀센(후반 46분)

AS로마(3): 페로티(전반 13분, PK), 운데르(후반 25분), 투미넬로(후반 48분)

사진= AS로마 공식 트위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