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종합] 사우샘프턴, 노리치 꺾고 32강행...뉴캐슬도 막차

[FA컵 종합] 사우샘프턴, 노리치 꺾고 32강행...뉴캐슬도 막차

2017.01.19. 오전 07: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FA컵 종합] 사우샘프턴, 노리치 꺾고 32강행...뉴캐슬도 막차_이미지
AD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영국 에미레이츠 FA컵의 32강 진출 팀들이 모두 가려졌다, 리버풀이 4부리그 팀 플리머스 아가일을 상대로 진땀승을 거둔 가운데, 사우샘프턴과 뉴캐슬 유나이티드도 32강행 막차에 올랐다.

사우샘프턴은 19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2016-17 에미레이츠 FA컵 3라운드(64강) 재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사우샘프턴은 원정에서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던 아쉬움을 털어내고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쉽지 않은 승부였다. 사우샘프턴이 전체적인 주도권을 쥐었지만, 전후반 내내 팽팽한 흐름은 깨지지 않았다. 사우샘프턴은 후반 25분 로드리게스를 빼고 레드몬드를 투입했고, 곧바로 로메우를 투입하는 등 변화를 꾀했지만, 노리치의 골문은 좀처럼 열리지 않았다.

해결사로 나선 건 롱이었다. 최전방에 선발 출전한 롱은 후반 47분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렸고, 롱의 득점에 힘입어 사우샘프턴은 연장전에 돌입하기 직전에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같은 시각 버밍엄 시티를 홈으로 불러들인 뉴캐슬은 3-1 승리를 거두며 32강에 안착했다. 뉴캐슬은 전반 10분 만에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리치가 침착하게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전반 35분에는 구프란이 추가골을 터뜨렸다. 버밍엄도 후반 27분 코터릴이 만회골을 터뜨리며 추격에 나섰지만, 후반 45분 리치가 멀티골을 기록하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FA컵 4라운드(32강) 대진

토트넘 vs 위컴비 원더러스

더비 카운티 vs 레스터 시티

옥스포드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서튼 유나이티드 vs 리즈 유나이티드

리버풀 vs 울버햄튼 원더러스

사우샘프턴 vs 아스널

링컨 vs 브라이튼

첼시 vs 브렌트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위건 애슬레틱

밀월 vs 왓포드

로치데일 vs 허더스필드 타운

번리 vs 브리스톨 시티

블랙번 로버스 vs 블랙풀

풀럼 vs 헐 시티

미들즈브로 vs 애크링턴 스탠리

크리스탈 팰리스 vs 맨체스터 시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