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디종, 권창훈 영입 발표...3년 반 계약

[오피셜] 디종, 권창훈 영입 발표...3년 반 계약

2017.01.19. 오전 04: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오피셜] 디종, 권창훈 영입 발표...3년 반 계약_이미지
AD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프랑스 리그앙(1부리그)소속의 디종FCO이 권창훈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디종은 19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수원 삼성으로부터 미드필더 권창훈을 영입했다. 권창훈은 드리블과 창의적인 플레이에 능한 미드필더로 날카로운 왼발이 장점이다. 권창훈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게 돕겠다"며 권창훈의 영입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3년 반이다.

앞서 수원 구단은 18일 디종과 권창훈의 이적에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곧바로 프랑스행 비행기에 오른 권창훈은 메디컬테스트 등 이적을 위한 공식 절차를 마무리했고, 디종 유니폼을 입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

수원삼성 유스팀인 매탄고를 졸업하고 2013년 프로에 입단한 권창훈 선수는 FIFA U-20월드컵, 리우 올림픽에 이어 러시아월드컵예선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각급 대표팀에서 이름을 알렸다. 그러나 수원은 유럽에서 더 큰 무대에 도전하고 싶다는 권창훈 선수의 뜻을 존중하고 당 구단 유스 출신 선수의 미래를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이번 이적을 결정하게 됐다.

수원 유스 출신 첫 국가대표 권창훈 선수는 4년간 수원에서 109경기를 뛰며 22골 9도움(K리그 90경기 18골7도움, FA컵 6경기 1골2도움, ACL 13경기 3골)을 기록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