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L컵 리뷰] '마타 결승골' 맨유, 맨시티에 1-0 승...8강 진출

[EFL컵 리뷰] '마타 결승골' 맨유, 맨시티에 1-0 승...8강 진출

2016.10.27. 오전 05: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EFL컵 리뷰] '마타 결승골' 맨유, 맨시티에 1-0 승...8강 진출_이미지
AD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리그컵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꺾고 8강 진출을 확정지으며 복수에 성공했다.

맨유는 2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6-17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16강전에서 맨시티에 마타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맨유는 리그에서 패한 맨체스터 더비 복수에 성공했다.

[선발명단] 최정예 가동한 맨유 VS 1.3군 가동 맨시티

홈팀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이브라히모비치가 섰고 2선에 래쉬포드, 포그바, 마타가 배치됐다. 중원엔 에레라와 캐릭이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쇼, 블린트, 로호, 발렌시아가 구성했다. 골문은 데 헤아가 지켰다.

원정팀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나바스, 이헤아나초, 사네가 섰고 2선에 가르시아, 페르난지뉴, 놀리토가 배치됐다. 포백은 마페오, 오타멘디, 콤파니, 클리시가 구성했고 골문은 카바예로가 지켰다.

[전반전] 비슷한 점유율, 유효슈팅은 0개

경기는 시작부터 팽팽했다. 맨시티는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를 주도했고, 맨유는 긴패스를 이용한 빠른 역습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8분 맨유 진영에서 놀리토가 공을 잡고 돌파를 시도했으나 로호가 몸을 날려 막았다. 전반 9분엔 나바스의 패스를 받은 가르시아가 박스 안으로 침투했으나 캐릭이 간신히 저지했다.

전반 12분엔 블린트와 이헤아나초가 충돌하며 잠시 경기가 중단됐다. 이헤아나초가 경고를 받았고 다행히 두 선수는 부상 없이 다시 경기에 참가했다. 전반 13분 캐릭은 날카로운 패스로 쇄도하던 마타에게 공을 전달했으나 오프사이드에 걸렸다. 전반 17분 이브라히모비치는 측면 래쉬포드에게 강한 패스로 공격 기회를 날려버렸다.

맨유는 전반 22분 좋은 위치에서 마타가 프리킥을 얻었다. 이를 이브라히모비치가 강력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벽에 걸렸다. 전반 25분 발렌시아는 무리한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전반 32분엔 마타의 패스가 허무하게 밖으로 나갔다. 전반 35분 박스 안에서 이브라히모비치의 슈팅이 나왔으나 이번에도 수비에 막혔다.

전반 36분 이브라히모비치는 날카로운 패스로 래쉬포드의 일대일 상황을 만들었다. 하지만 터치가 다소 길었고 슈팅 역시 수비에 막혔다. 전반 39분엔 맨시티가 기회를 잡았다. 이헤아나초가 빠른 전환으로 일대일 상황을 만들었으나 수비가 빠르게 가담해 막혔다. 결국, 두 팀은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후반전] 포그바의 골대강타, 마타의 결승골

후반 시작과 함께 맨시티는 콤파니를 빼고 콜라로프를 투입했다. 맨유는 선수를 교체하지 않았다. 후반 3분 이브라히모비치의 패스를 포그바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카바예로 손에 걸린 후 골대를 맞추고 밖으로 나갔다. 후반에는 맨유가 분위기를 주도했다. 후반 7분엔 맨유가 연이어 슈팅을 퍼부으며 골문을 두드렸다.

결국 맨시티의 골문이 열렸다. 후반 8분 이브라히모비치가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에레라가 수비를 밀며 공간을 만들었다. 이후 중앙에 있던 마타가 가볍게 왼발로 마무리하며 경기의 균형을 깨트렸다. 다급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후반 18분 사네를 빼고 스털링을 투입하며 동점골을 노렸다. 이때 이브라히모비치를 향해 래쉬포드의 크로스가 올라왔으나 그대로 흘렀다.

후반 24분 맨시티는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하지만 콜라로프의 슈팅은 크게 떴다. 이후 맨시티는 놀리토를 빼고 아구에로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이에 맨유는 마타를 빼고 슈나이덜린을 투입하며 수비를 보강했다. 이후 맨시티는 공격이 살아나며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기 시작했다.

후반 37분 스털링은 측면에서 돌파를 시도했으나 포그바가 적극적으로 막았다. 후반 39분 이번에는 아구에로가 측면에서 빠른 돌파로 공간을 열었으나 수비와의 경합 과정에서 파울이 선언됐다. 후반 추가시간 포그바는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남은 시간 맨시티는 총공세를 펼쳤으나 경기는 맨유의 승리로 끝났다.

[경기결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마타(후9)

맨체스터 시티(0)

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