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리뷰]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모스크바 원정서 1-0 승...UCL 첫 승

[UCL 리뷰]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모스크바 원정서 1-0 승...UCL 첫 승

2016.09.28. 오전 05: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UCL 리뷰]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모스크바 원정서 1-0 승...UCL 첫 승_이미지
AD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이 또 다시 득점을 터뜨리며 토트넘 핫스퍼의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은 28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힘키 아레나에서 열린 2016-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E조 조별리그 2차전 CSKA 모스크바 원정서 손흥민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UCL 첫 승과 함께 승점 3점으로 조 2위로 올라섰다.

[선발명단] 손흥민, 왼쪽 측면 미드필더로 선발 출격

홈팀 모스크바는 4-2-3-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전방에 트라오레를 두고 2선에 밀라노프, 에레멘코, 토시치가 섰다. 베른블룸과 골로빈은 중원에 배치됐고 포백은 쉔니코프, 이그나세비치, 베레주트스키, 페르난데스가 구성했다. 골문은 아킨페프가 지켰다.

원정팀 토트넘도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얀센이 섰고 2선에 라멜라, 에릭센, 손흥민이 배치됐다. 중원엔 알리와 완야마가 호흡을 맞췄고 트리피어, 알더베이럴트, 베르통언, 데이비스가 수비를 구축했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전반전] 두드리는 토트넘, 탄탄한 모스크바

경기 시작부터 양 팀은 적극적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하지만 중원에서 힘싸움을 펼치며 많은 슈팅은 나오지 못했다. 전반 11분 완야마는 이른 시간 경고를 받았다. 전반 13분 공을 잡은 손흥민은 가운데 위치한 에릭센에게 패스를 찌르며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15분 알리는 재치 있는 힐패스로 얀센에게 패스를 전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16분 알리는 무리한 드리블로 공을 빼앗겼고 역습의 빌미를 제공했다. 트라오레가 공을 몰고 빠르게 쇄도했으나 베르통언이 빠르게 걷었다. 전반 20분 데이비스는 날카로운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아킨페프가 안정적으로 잡으며 위기를 넘겼다. 모스크바의 수비는 단단했다. 답답한 에릭센은 전반 22분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공은 골문을 벗어났다.

두 팀의 유효슈팅은 좀처럼 나오지 않았다. 전반 26분 손흥민은 전방으로 쇄도하며 기회를 엿봤다. 전반 28분 에릭센은 알리를 향해 정확한 패스를 보냈으나 받지 못했다. 완벽한 기회는 모스크바가 먼저 만들었다. 전반 30분 측면 크로스가 토시치에게 흘렀고 완벽한 기회에서 슈팅을 시도했다. 공은 크게 벗어났다.

이에 토트넘도 반격을 시도했다. 전반 34분 알리가 기습적인 슈팅으로 골대를 때렸다. 전반 41분 손흥민도 슈팅을 날렸지만 수비가 발을 뻗어 막았다. 전반 42분 알리는 머리로 골문을 노렸지만 위력은 없었다. 결국 전반은 득점 없이 끝났다.

[후반전] 살아난 손흥민, 결국 터진 득점포

후반 시작과 함께 바실리 베레주트스키가 빠졌고, 알렉세이 베레주트스키가 투입됐다. 후반 2분 트리피어는 강력한 슈팅성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동료들이 받지 못했다. 경기는 계속해서 토트넘의 주도로 진행됐다. 후반 5분 손흥민의 코너킥을 알리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고 공은 밖으로 나갔다.

후반 6분 손흥민에게 완벽한 기회가 왔다. 후방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빠르게 질주하며 일대일 상황을 만들었다. 그러나 슈팅 타이밍을 놓쳤고 결국 수비에 막혔다. 기회는 계속됐다. 후반 8분 라멜라 슈팅이 수비에 튀어 나오자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반대편 골문을 노렸다. 날아간 공은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

후반이 진행될수록 토트넘의 공격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후반 11분엔 유기적인 패스 후 알리가 쇄도하는 과정에서 넘어졌으나 심판은 경기를 그대로 진행했다. 후반 19분 손흥민은 과감한 왼발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모스크바의 수비는 두터웠다. 대부분의 슈팅은 골키퍼가 아니라 수비에 막혔다. 후반 20분 손흥민의 슈팅 역시 또 다시 막혔다.

답답한 토트넘은 후반 21분 얀센을 빼고 은쿠두를 투입했다. 결국 손흥민의 득점이 터졌다. 후반 26분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일대일 상황에서 골망을 흔들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후에도 토트넘은 영리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결국 토트넘은 손흥민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키며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결과] 토트넘, 모스크바 1-0 제압

CSKA 모스크바(0)

토트넘 핫스퍼(1)-손흥민(후26)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