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5선' 블래터, FIFA 회장 퇴진... "FIFA는 축구를 위해 더 노력"

[오피셜] '5선' 블래터, FIFA 회장 퇴진... "FIFA는 축구를 위해 더 노력"

2015.06.03. 오전 02: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오피셜] '5선' 블래터, FIFA 회장 퇴진... "FIFA는 축구를 위해 더 노력"_이미지
AD





[OSEN=우충원 기자] 제프 블래터(79)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2일 회장직 사임을 밝혔다.

블래터 회장은 이날 서둘러 마련한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회장 당선이 세계 모든 축구인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지 않은 것 같다"면서 "FIFA는 대규모 구조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블래터 회장은 최근 FIFA 부패 의혹이 제기되고 간부 7명이 취리히에서 체포됐지만 지난달 29일 치러진 총회에서 5선 연임에 성공했다.

1998년 FIFA 회장에 처음 당선된 블라터 회장은 지난 달 30일 FIFA 제65차 총회를 통해 5선에 성공했다. 미국과 스위스 당국이 블라터 회장 측근들 뇌물 수수 혐의로 체포하는 등 그를 압박했으나 블라터 회장은 알리 빈 알 후세인 요르단 왕자를 누르며 FIFA 회장에 뽑히고 건재를 과시했다.

블라터 회장은 "내가 FIFA의 수장을 계속 맡는 것에 대해 국제 축구계 모두가 찬성하는 것은 아니었다. FIFA의 근본적 개혁이 필요하다"면서 "그동안 FIFA 회장으로 활동한 나를 응원하고 성원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 앞으로 축구에 더 큰 성원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 FIFA는 축구를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