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아르헨, 월드컵 결승 진출…역대 전적?

독일-아르헨, 월드컵 결승 진출…역대 전적?

2014.07.11. 오전 01: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독일-아르헨, 월드컵 결승 진출…역대 전적?_이미지
AD


월드컵 결승.

아르헨티나와 독일이 월드컵 결승전서 대륙간 자존심을 걸고 정면격돌한다.

아르헨티나는 10일 새벽 5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네덜란드와 2014 브라질 월드컵 준결승전서 연장 120분까지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뒤 승부차기서 4-2로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990년 이후 24년 만에 월드컵 결승 무대에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 아울러 1986년 월드컵 이후 28년 만에 통산 3번째 월드컵에 입맞춤 할 기회를 잡았다. 반면 네덜란드는 두 대회 연속 결승행의 꿈을 눈앞에서 놓쳤다.

28년 만의 월드컵 우승을 노리는 아르헨티나는 오는 14일 열리는 결승전에서 독일을 만난다. 상대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개최국 브라질을 7-1로 대파하며 한껏 고무되어 있는 독일은 '전차군단'이라는 별명답게 무시무시한 기세로 결승에 선착했다.

충격적인 브라질의 대패로 인해 남미세의 기세가 한풀 꺾인 상황이다. 하지만 아르헨티나는 이제껏 남미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모두 남미팀이 우승했다는 '법칙'이 위안거리다. 지난 2006 독일월드컵과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결승전에 오르지도 못한 남미팀의 아쉬움을 이번 브라질월드컵에서 풀어내겠다는 각오다.

2014 브라질월드컵의 대미를 장식할, 유럽과 남미를 대표해 결승전에서 만날 두 팀의 자존심 대결은 오는 14일 리우 데 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다. 현재까지 우승 횟수 유럽 10회, 남미 9회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두 대륙간의 월드컵 결승 맞대결이 어떤 결과로 마무리될 지 궁금해진다.

OSEN

<사진> 메수트 외질-리오넬 메시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