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 사퇴 "모든 책임 나와 홍명보 감독"

허정무 사퇴 "모든 책임 나와 홍명보 감독"

2014.07.10. 오후 2: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허정무 사퇴 "모든 책임 나와 홍명보 감독"_이미지
AD

허정무 사퇴

허정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홍명보 감독과 함께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홍명보 감독이 10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달 30일 브라질서 귀국후 10일만에 공식석상에 나선 홍명보 감독은 사퇴의사를 밝혔다.

가벼운 차림으로 기자회견에 나선 홍 감독은 "마음이 굉장히 무겁다. 지난 월드컵을 출발하기전에 국민들께 희망을 전해드리겠다고 다짐했지만 결과적으로 실망감만 안겼다. 정말 죄송하다"면서 "그동안 1년여정도 시간을 보냈다. 많은 일이 있었다. 실수와 잘못한점이 많았다. 나 때문에 많은 오해가 생겼기 때문에 성숙하지 못했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홍명보 감독은 "1990년부터 지금까지 24년간 국가대표 생활을 해왔다. 부족한 저에게 많은 격려를 해주셨지만 오늘로 감독직을 사퇴하겠다. 앞으로 발전된 사람으로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홍 감독의 기자회견에 이어 허정무 부회장이 마이크를 잡았다. 허 부회장은 "나도 홍명보 감독과 함께 사퇴하기로 결정했다. 협회는 많은 부분에서 노력하고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비롯해 많은 부분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브라질 월드컵서 생긴 모든 책임은 나와 홍명보 감독에게 돌렸으면 좋겠다. 국민들게 보답하지 못해 죄송하다. 앞으로 더 애정을 갖고 바라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정무 사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허정무 사퇴, 허정무 홍명보 두 사람만의 문제였나" "허정무 사퇴, 무작정 사퇴한다고 되는게 아닌것 같은데" "허정무 사퇴, 대본 읊더라" "허정무 사퇴, 뭐가 달라질는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