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빌보드 차트까지 들썩...'보헤미안 랩소디'의 저력

[Y이슈] 빌보드 차트까지 들썩...'보헤미안 랩소디'의 저력

2018.11.14. 오전 11: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빌보드 차트까지 들썩...'보헤미안 랩소디'의 저력
AD
빌보드 차트까지 들썩인다. 1975년 발매된 영국 그룹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가 2018년 현재 대중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지난 13일(현지시각)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는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33위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200에서는 3위에 랭크됐다.

이번에 순위에 오른 '보헤미안 랩소디'는 지난 2일 새롭게 발매된 사운드 트랙 버전이지만 영화를 위해 새롭게 녹음하지 않았다. 이에 빌보드도 이를 퀸의 앨범으로 간주하고 있다.

발매된 지 40년이 지난 음원이 핫 100 차트에 오른 건 최근 개봉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감독 브라이언 싱어) 때문이다.

영화는 음악의 꿈을 키우던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 밴드가 된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무대 그리고 그들의 진짜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한시대를 풍미한 최고의 록밴드 퀸과 리드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숨겨진 뒷이야기를 그들의 히트곡과 함께 담아냈다.

영화에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돈트 스톱 미 나우'(Don’t stop me now) '위 아더 챔피언스'(We Are The Champions) '위 윌 록 유'(We Will Rock You) 등 퀸의 주옥같은 노래 22곡이 나온다. 퀸이 실제로 부른 원 녹음을 바탕으로, 프레디 머큐리를 연기한 래미 맬렉이 녹음한 부분 등을 섞어 자연스럽게 완성됐다.

[Y이슈] 빌보드 차트까지 들썩...'보헤미안 랩소디'의 저력

국내 박스오피스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진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지난 13일 11만 9047명의 선택을 받아 개봉 이후 첫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207만 명이다. 줄곧 박스오피스 2위를 지켰던 영화는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무엇보다 이는 올해 개봉한 음악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인 '맘마미아!2'(229만 명, 21일째)보다 빠른 속도로 눈길을 끈다. 역대 음악 영화 대표 흥행작인 '라라랜드'(2016, 359만 명), '비긴 어게인'(2014, 342만 명)보다 각각 6일, 12일이나 앞선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