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퍼블리싱(publishing), 국내 최초 전문 송라이터 오디션 개최

JYP 퍼블리싱(publishing), 국내 최초 전문 송라이터 오디션 개최

2018.10.01. 오후 2: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JYP 퍼블리싱(publishing), 국내 최초 전문 송라이터 오디션 개최
AD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국내 최초로 전문 송라이터 오디션을 개최한다.

박진영 대표 프로듀서가 설립한 소속 작가 저작권 관리 음악 출판사 JYP 퍼블리싱이 송라이터 오디션을 개최한다.

JYP 퍼블리싱은 트랙, 멜로디, 작사 등으로 나뉘어 곡 작업이 진행되는 전 세계 작곡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송라이터(탑라이너) 오디션을 기획했다. 이외에도 JYP 퍼블리싱은 매년 상하반기 정기 오디션은 물론 매월 25일 JYP 퍼블리싱 홈페이지(www.jyppub.com)를 통해 수시 오디션을 열고 JYP 히트곡 계보를 이을 작곡가를 찾고 있다.

JYP 퍼블리싱은 정기적인 오디션을 통해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 국내 가요계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박진영을 비롯해 원더걸스 'Why So Lonely'를 작업하고 수많은 명곡을 작곡한 홍지상, 트와이스의 '낙낙(Knock Knock)'과 '캔디팝(Candy Pop)'을 만든 이우민, 차트 역주행 신화를 쓴 백아연 히트곡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의 심은지, 수지의 '행복한 척'과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로 히트를 기록한 아르마딜로, GOT7 정규 3집 'Present : YOU'의 뱀뱀 솔로곡 'Party'와 선미의 '사이렌'을 작곡한 FRANTS까지 유명 작곡가들이 포진해 있다.

해당 오디션은 학력, 연령, 경력에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모든 심사 과정을 통과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JYP 퍼블리싱과 소속 작가 계약을 맺는 기회와 함께 일정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는 지난달 28일부터 10월 18일까지 약 3주간 가능하며, JYP퍼블리싱 소속 작가가 작업한 남자 아이돌 트랙 1곡, 여자 아이돌 트랙 1곡에 맞추어 탑 라인(송라이팅)을 하여 총 2곡을 이메일(publishing@jype.com)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은 11월 7일에 열리는 2차 송캠프를 통해 입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JYP 퍼블리싱 홈페이지(www.jyppub.com/notic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