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지민,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2018.09.15. 오전 11: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지민,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AD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8월 13일부터 2018년 9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4,373,66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047,530개와 비교하면 2.4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신화 에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이대휘, 엑소 시우민, 하이라이트 윤두준, MXM 김동현, 빅뱅 승리,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라이관린, 비투비 서은광, 임팩트 이상, 인피니트 남우현, 엑소 세훈,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014 미디어지수 1,503,397 소통지수 4,496,913 커뮤니티지수 3,823,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9,26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71,387와 비교하면103.95% 상승했다.

2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5,981 미디어지수 3,046,127 소통지수 1,083,027 커뮤니티지수 2,557,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12,430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637,088와 비교하면1.8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741 미디어지수 1,446,583 소통지수 4,255,939 커뮤니티지수 3,496,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63,8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36,283와 비교하면101.93%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RM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604 미디어지수 1,573,322 소통지수 2,903,407 커뮤니티지수 1,059,0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7,3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932와 비교하면356.93% 급등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847 미디어지수 1,382,484 소통지수 1,230,550 커뮤니티지수 1,768,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0,290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29,680와 비교하면21.6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047,530개와 비교하면 2.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10% 하락, 브랜드이슈 11.29% 상승, 브랜드소통 18.28% 상승, 브랜드확산 13.2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섹시하다, 사랑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이문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93%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8년 8월 13일부터 2018년 9월1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뤄졌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