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버닝', 佛 사로잡았다...'부산행' '아가씨' 이어 톱3 등극
'버닝', 佛 사로잡았다...'부산행' '아가씨' 이어 톱3 등극
Posted : 2018-09-05 09:50
제 71회 칸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 '버닝'(감독 이창동, 제작 파인하우스필름/나우필름)이 프랑스에서 개봉한 이후 한국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개봉 주말 박스오피스 3위에 랭크됐다.

지난 8월 29일 프랑스에서 전국 개봉한 '버닝'은 8월 마지막주 개봉한 13개 작품 중 전국 박스오피스 3위, 파리 박스오피스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이창동 감독의 이전 작품들에도 꾸준히 높은 관심을 보여왔던 프랑스 영화 팬들은 이창동 감독의 8년만의 신작 '버닝'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던 바 있다.

'버닝'은 제작 소식 만으로도 프랑스 굴지의 배급사 'DIAPHANA'와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버닝', 佛 사로잡았다...'부산행' '아가씨' 이어 톱3 등극

'버닝'의 이번 박스오피스 성적은 기존에 프랑스에서 개봉했던 한국영화들의 성적을 능가하는 수치. 2009년 이후 프랑스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부산행' '아가씨'에 이어 TOP(톱)3를 기록했다. 이러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프랑스의 유력 언론사 'Le Monde'와 'Le Figaro'는 전면에 걸쳐 '버닝'을 극찬하는 기사를 냈으며 'Libération'는 무려 3페이지에 걸쳐 '버닝'을 소개했다.

'버닝'은 성공적인 프랑스 개봉에 이어 아시아, 북미 등 전 세계 개봉을 준비 중이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CGV아트하우스]
댓글등 이미지 배경